텍스처 그룹 이름 가져오기
이 문서는 GameMaker에서 텍스처 그룹의 이름을 가져오는 함수인 texturegroup_get_names
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함수는 게임에 포함된 모든 텍스처 그룹의 이름을 배열 형태로 반환합니다. 또한, GameMaker가 기본 텍스처를 추가하는 텍스처 그룹도 포함됩니다. 비어 있는 텍스처 그룹은 자산 컴파일러에 의해 필터링되므로 포함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함수 구문
texturegroup_get_names();
반환 값
- Array of String: 텍스처 그룹의 이름을 포함하는 문자열 배열.
예제 코드
아래 코드는 texturegroup_get_names
함수를 사용하여 모든 텍스처 그룹의 이름을 가져오고, 이를 디버그 출력에 나열하는 예제입니다.
var _arr_names = texturegroup_get_names();
show_debug_message("Texture Groups:\n--------------");
array_foreach(_arr_names, show_debug_message);
위의 코드는 모든 텍스처 그룹의 이름을 가져와서 디버그 메시지로 출력합니다.
활용 예제
예제 1: 텍스처 그룹의 수 세기
var _arr_names = texturegroup_get_names();
var _count = array_length(_arr_names);
show_debug_message("Total Texture Groups: " + string(_count));
예제 2: 특정 텍스처 그룹 확인
var _arr_names = texturegroup_get_names();
if (array_contains(_arr_names, "MyTextureGroup")) {
show_debug_message("MyTextureGroup exists!");
} else {
show_debug_message("MyTextureGroup does not exist.");
}
예제 3: 텍스처 그룹 이름을 파일에 저장하기
var _arr_names = texturegroup_get_names();
var _file = file_text_open_write("texture_groups.txt");
array_foreach(_arr_names, function(name) {
file_text_write_string(_file, name + "\n");
});
file_text_close(_file);
표: 텍스처 그룹 예제 요약
예제 번호 | 설명 |
---|---|
1 | 텍스처 그룹의 수 세기 |
2 | 특정 텍스처 그룹 확인 |
3 | 텍스처 그룹 이름을 파일에 저장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