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처 그룹 이름 가져오기

이 문서는 GameMaker에서 텍스처 그룹의 이름을 가져오는 함수인 texturegroup_get_names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함수는 게임에 포함된 모든 텍스처 그룹의 이름을 배열 형태로 반환합니다. 또한, GameMaker가 기본 텍스처를 추가하는 텍스처 그룹도 포함됩니다. 비어 있는 텍스처 그룹은 자산 컴파일러에 의해 필터링되므로 포함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함수 구문

texturegroup_get_names();

반환 값

  • Array of String: 텍스처 그룹의 이름을 포함하는 문자열 배열.

예제 코드

아래 코드는 texturegroup_get_names 함수를 사용하여 모든 텍스처 그룹의 이름을 가져오고, 이를 디버그 출력에 나열하는 예제입니다.

var _arr_names = texturegroup_get_names();
show_debug_message("Texture Groups:\n--------------");
array_foreach(_arr_names, show_debug_message);

위의 코드는 모든 텍스처 그룹의 이름을 가져와서 디버그 메시지로 출력합니다.

활용 예제

예제 1: 텍스처 그룹의 수 세기

var _arr_names = texturegroup_get_names();
var _count = array_length(_arr_names);
show_debug_message("Total Texture Groups: " + string(_count));

예제 2: 특정 텍스처 그룹 확인

var _arr_names = texturegroup_get_names();
if (array_contains(_arr_names, "MyTextureGroup")) {
    show_debug_message("MyTextureGroup exists!");
} else {
    show_debug_message("MyTextureGroup does not exist.");
}

예제 3: 텍스처 그룹 이름을 파일에 저장하기

var _arr_names = texturegroup_get_names();
var _file = file_text_open_write("texture_groups.txt");
array_foreach(_arr_names, function(name) {
    file_text_write_string(_file, name + "\n");
});
file_text_close(_file);

표: 텍스처 그룹 예제 요약

예제 번호 설명
1 텍스처 그룹의 수 세기
2 특정 텍스처 그룹 확인
3 텍스처 그룹 이름을 파일에 저장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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