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aw_texture_flush 함수 설명

draw_texture_flush 함수는 비디오 메모리에서 모든 텍스처를 제거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함수는 텍스처가 처음 사용될 때 다시 로드됩니다. 여러 텍스처 페이지를 사용하는 게임에서 비디오 메모리를 효과적으로 관리하는 유일한 방법이며, 게임의 레벨 간에 텍스처 메모리를 플러시하고 텍스처 그룹 기능을 사용하여 최소한의 텍스처만 사용하도록 그래픽을 정리해야 합니다.

모든 타겟에서 텍스처 페이지는 기본적으로 필요할 때만 로드되며, 다양한 프리패치 및 플러시 함수(여기에서 찾을 수 있음)를 사용하여 이 기능과 함께 관리할 수 있습니다.

문법

draw_texture_flush();

반환값

  • N/A

예제

Create Event

draw_texture_flush();

위 코드는 텍스처 데이터의 비디오 메모리를 플러시하며, 일반적으로 방에 배치된 객체의 첫 번째 인스턴스의 생성 이벤트에 위치하게 됩니다.

활용 예제

예제 1: 레벨 전환 시 텍스처 플러시

if (level_changed) {
    draw_texture_flush();
}

이 코드는 레벨이 변경될 때마다 텍스처 메모리를 플러시합니다.

예제 2: 게임 시작 시 텍스처 초기화

function initialize_game() {
    draw_texture_flush();
    // 기타 초기화 코드
}

게임 시작 시 모든 텍스처를 초기화하는 함수입니다.

예제 3: 특정 이벤트에서 텍스처 관리

event_on_some_condition() {
    draw_texture_flush();
    // 조건에 따른 추가 코드
}

특정 조건이 발생했을 때 텍스처를 관리하는 코드입니다.

기능 설명
draw_texture_flush 비디오 메모리에서 모든 텍스처 제거
텍스처 그룹 기능 최소한의 텍스처 사용을 위한 그래픽 정리
레벨 전환 시 플러시 레벨 변경 시 텍스처 메모리 플러시
게임 초기화 게임 시작 시 텍스처 초기화
이벤트 기반 관리 특정 이벤트 발생 시 텍스처 관리

Read more

기술 문서 해설 및 활용 예제

이 문서는 특정 기술에 대한 설명과 활용 방법을 다룹니다. 아래에서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설하고, 다양한 활용 및 응용 예제를 추가로 제공합니다. 기술 개요 이 기술은 게임 개발에서 자주 사용되는 기능으로, 특정 작업을 자동화하거나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주로 게임의 로직을 구성하거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어하는 데 사용됩니다. 주요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키워드 설명서

이 문서는 특정 키워드에 대한 설명과 사용법을 제공합니다. 문법 (arguments); 인수 인수 이름 유형 설명 argument_name 인수에 대한 설명을 여기에 작성합니다. 반환값 (선택적 설명) 예제 code_example() { // 여기에 코드 예제를 설명합니다. } 코드 예제 설명 위의 코드 예제는 특정 기능을 수행하는 함수의 기본 구조를 보여줍니다. 이 함수는 인수를 받아들이고, 특정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환경 설정 및 기능

이 문서에서는 GameMaker의 환경 설정 및 다양한 IDE 기능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다음은 주요 항목들입니다: IDE 환경 설정 IDE(통합 개발 환경) 설정은 GameMaker의 전반적인 사용 경험을 조정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여기서 사용자는 개인의 필요에 맞게 다양한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주요 설정 항목 설정 항목 설명 테마 IDE의 색상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IDE 설명서

GameMaker IDE는 게임을 만들고 소프트웨어에서 제공하는 모든 기능을 활용하는 주요 인터페이스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시작 화면부터 게임을 만들기 위해 사용하는 모든 편집기 창까지 포함되며, 매뉴얼과 다양한 튜토리얼에서 IDE라고 언급됩니다. IDE의 구성 요소 다음 섹션에서는 IDE에 대한 정보를 다룹니다: 1. 설정 및 기능 IDE의 설정 및 기능은 사용자가 게임 개발을 보다 효율적으로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