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aw_texture_flush 함수 설명
draw_texture_flush
함수는 비디오 메모리에서 모든 텍스처를 제거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함수는 텍스처가 처음 사용될 때 다시 로드됩니다. 여러 텍스처 페이지를 사용하는 게임에서 비디오 메모리를 효과적으로 관리하는 유일한 방법이며, 게임의 레벨 간에 텍스처 메모리를 플러시하고 텍스처 그룹 기능을 사용하여 최소한의 텍스처만 사용하도록 그래픽을 정리해야 합니다.
모든 타겟에서 텍스처 페이지는 기본적으로 필요할 때만 로드되며, 다양한 프리패치 및 플러시 함수(여기에서 찾을 수 있음)를 사용하여 이 기능과 함께 관리할 수 있습니다.
문법
draw_texture_flush();
반환값
- N/A
예제
Create Event
draw_texture_flush();
위 코드는 텍스처 데이터의 비디오 메모리를 플러시하며, 일반적으로 방에 배치된 객체의 첫 번째 인스턴스의 생성 이벤트에 위치하게 됩니다.
활용 예제
예제 1: 레벨 전환 시 텍스처 플러시
if (level_changed) {
draw_texture_flush();
}
이 코드는 레벨이 변경될 때마다 텍스처 메모리를 플러시합니다.
예제 2: 게임 시작 시 텍스처 초기화
function initialize_game() {
draw_texture_flush();
// 기타 초기화 코드
}
게임 시작 시 모든 텍스처를 초기화하는 함수입니다.
예제 3: 특정 이벤트에서 텍스처 관리
event_on_some_condition() {
draw_texture_flush();
// 조건에 따른 추가 코드
}
특정 조건이 발생했을 때 텍스처를 관리하는 코드입니다.
표
기능 | 설명 |
---|---|
draw_texture_flush | 비디오 메모리에서 모든 텍스처 제거 |
텍스처 그룹 기능 | 최소한의 텍스처 사용을 위한 그래픽 정리 |
레벨 전환 시 플러시 | 레벨 변경 시 텍스처 메모리 플러시 |
게임 초기화 | 게임 시작 시 텍스처 초기화 |
이벤트 기반 관리 | 특정 이벤트 발생 시 텍스처 관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