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xturegroup_get_fonts 함수 설명
texturegroup_get_fonts
함수는 주어진 텍스처 그룹 내에서 할당된 각 폰트의 인덱스를 가져오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함수는 텍스처 그룹 ID 문자열을 입력받고, 각 폰트 리소스의 인덱스를 포함하는 1D 배열을 반환합니다. 만약 함수가 실패하면 (즉, 잘못된 그룹이 주어지거나 그룹에 텍스처가 할당되지 않은 경우) 배열은 비어있습니다.
문법
texturegroup_get_fonts(tex_id);
인수 설명
인수 | 유형 | 설명 |
---|---|---|
tex_id | string | 확인할 텍스처 그룹의 이름 (문자열) |
반환 값
- 배열 (Array)
예제
var _tex_array = texturegroup_get_fonts("MainMenu");
for (var i = 0; i < array_length(_tex_array); ++i) {
show_debug_message("Font " + string(i) + " Index:" + string(_tex_array[i]));
}
위의 코드는 "MainMenu" 텍스처 그룹의 폰트 인덱스를 가져와서, 해당 ID를 콘솔 출력 창에 표시합니다.
활용 예제
- 폰트 인덱스 출력
gml var _tex_array = texturegroup_get_fonts("GameFonts"); for (var i = 0; i < array_length(_tex_array); ++i) { show_debug_message("Font " + string(i) + " Index:" + string(_tex_array[i])); }
- 폰트 인덱스를 사용한 텍스트 렌더링
gml var _tex_array = texturegroup_get_fonts("UIFonts"); var font_index = _tex_array[0]; // 첫 번째 폰트 인덱스 사용 draw_set_font(font_index); draw_text(100, 100, "Hello, World!");
- 폰트 인덱스가 유효한지 확인
gml var _tex_array = texturegroup_get_fonts("MainMenu"); if (array_length(_tex_array) > 0) { var font_index = _tex_array[0]; show_debug_message("첫 번째 폰트 인덱스: " + string(font_index)); } else { show_debug_message("폰트가 없습니다."); }
- 모든 폰트 인덱스를 배열에 저장
gml var _tex_array = texturegroup_get_fonts("GameFonts"); var font_indices = []; for (var i = 0; i < array_length(_tex_array); ++i) { array_push(font_indices, _tex_array[i]); }
- 폰트를 사용하여 UI 업데이트
gml var _tex_array = texturegroup_get_fonts("HUDFonts"); if (array_length(_tex_array) > 0) { draw_set_font(_tex_array[0]); draw_text(50, 50, "Score: " + string(sc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