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aw_text_transformed_colour 함수 설명

draw_text_transformed_colour 함수는 draw_text(), draw_text_transformed(), draw_text_colour() 함수의 기능을 결합한 것입니다. 이 함수를 사용하면 텍스트를 스케일링하고 회전시키며, 그라디언트 색상으로 채우고 알파 값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기본 알파 및 색상 설정은 무시됩니다.

참고: HTML5 타겟에서는 WebGL이 활성화되지 않으면 그라디언트 블렌딩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블렌딩 색상을 설정할 수 있으며, 첫 번째 색상과 함께 폰트가 블렌딩됩니다. 이 방식으로 모든 블렌딩은 중복 폰트를 생성하여 캐시에 저장되며, 필요할 때 사용됩니다. 이는 최적의 성능이 아니며, 여러 색상 변경을 사용할 경우 게임 성능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필요시 font_set_cache_size() 함수를 사용하여 폰트 캐시 크기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함수 문법

draw_text_transformed_colour(x, y, string, xscale, yscale, angle, c1, c2, c3, c4, alpha);

인수 설명

인수 타입 설명
x 숫자 그려질 문자열의 x 좌표
y 숫자 그려질 문자열의 y 좌표
string 문자열 그릴 문자열
xscale 숫자 수평 스케일
yscale 숫자 수직 스케일
angle 숫자 텍스트의 각도
c1 색상 그려질 텍스트의 왼쪽 상단 색상
c2 색상 그려질 텍스트의 오른쪽 상단 색상
c3 색상 그려질 텍스트의 오른쪽 하단 색상
c4 색상 그려질 텍스트의 왼쪽 하단 색상
alpha 숫자 텍스트의 알파 값

예제 코드

draw_set_halign(fa_center);
draw_set_valign(fa_middle);
image_angle += 1;
draw_text_transformed_colour(room_width / 2, room_height / 2, keyboard_string, 2, 2, image_angle, c_red, c_red, c_yellow, c_yellow, 0.5);

위 코드는 주어진 텍스트를 방의 중앙에 그리며, 텍스트는 회전하고 원래 크기의 두 배로 스케일링됩니다. 색상 그라디언트는 노란색에서 빨간색으로 변하며, 알파 값은 0.5로 설정됩니다.

활용 예제

  1. 회전하는 텍스트 만들기 gml draw_text_transformed_colour(100, 100, "회전하는 텍스트", 1, 1, current_angle, c_white, c_blue, c_green, c_red, 1);
  2. 스케일링된 텍스트 gml draw_text_transformed_colour(200, 150, "확대된 텍스트", 3, 3, 0, c_yellow, c_yellow, c_yellow, c_yellow, 1);
  3. 그라디언트 효과 gml draw_text_transformed_colour(300, 200, "그라디언트 텍스트", 1, 1, 45, c_red, c_orange, c_yellow, c_green, 0.8);
  4. 알파 값 조정 gml draw_text_transformed_colour(400, 250, "반투명 텍스트", 1, 1, 0, c_white, c_white, c_white, c_white, 0.5);

이와 같은 방식으로 draw_text_transformed_colour 함수를 활용하여 다양한 텍스트 효과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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