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aw_text_transformed 함수 설명
draw_text_transformed
함수는 draw_text()
와 유사하게 텍스트를 그리는 함수입니다. 그러나 이 함수는 텍스트를 수평 또는 수직 축에 따라 확대하거나 축소할 수 있으며, 각도를 지정하여 텍스트를 회전시킬 수 있습니다. 각도는 0이 기본값이며, 0을 초과하는 각도는 텍스트를 반시계 방향으로 회전시킵니다.
문법
draw_text_transformed(x, y, string, xscale, yscale, angle);
인수 설명
인수 | 타입 | 설명 |
---|---|---|
x | 숫자 | 그려질 문자열의 x 좌표 |
y | 숫자 | 그려질 문자열의 y 좌표 |
string | 문자열 | 그릴 문자열 |
xscale | 숫자 | 수평 축의 스케일 (기본값 1) |
yscale | 숫자 | 수직 축의 스케일 (기본값 1) |
angle | 숫자 | 텍스트의 각도 |
반환값
이 함수는 반환값이 없습니다.
예제
다음 코드는 주어진 텍스트를 방의 중앙에 그리며, 텍스트는 회전하고 원래 크기의 두 배로 확대됩니다.
draw_set_halign(fa_center);
draw_set_valign(fa_middle);
image_angle += 1;
draw_text_transformed(room_width / 2, room_height / 2, "GAME OVER!", 2, 2, image_angle);
활용 예제
- 텍스트 애니메이션
gml draw_set_halign(fa_center); draw_set_valign(fa_middle); image_angle += 2; // 각도를 조금 더 빠르게 회전 draw_text_transformed(room_width / 2, room_height / 2, "WELCOME!", 1.5, 1.5, image_angle);
- 게임 점수 표시
gml draw_set_halign(fa_left); draw_set_valign(fa_top); draw_text_transformed(10, 10, "Score: " + string(score), 1, 1, 0);
- 경고 메시지
gml draw_set_halign(fa_center); draw_set_valign(fa_middle); draw_text_transformed(room_width / 2, room_height / 2, "WARNING!", 3, 3, 45);
- 타이머 표시
gml draw_set_halign(fa_right); draw_set_valign(fa_bottom); draw_text_transformed(room_width - 10, room_height - 10, "Time: " + string(timer), 1, 1, 0);
- 레벨 업 메시지
gml draw_set_halign(fa_center); draw_set_valign(fa_middle); draw_text_transformed(room_width / 2, room_height / 2, "LEVEL UP!", 2, 2,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