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aw_text_transformed 함수 설명

draw_text_transformed 함수는 draw_text()와 유사하게 텍스트를 그리는 함수입니다. 그러나 이 함수는 텍스트를 수평 또는 수직 축에 따라 확대하거나 축소할 수 있으며, 각도를 지정하여 텍스트를 회전시킬 수 있습니다. 각도는 0이 기본값이며, 0을 초과하는 각도는 텍스트를 반시계 방향으로 회전시킵니다.

문법

draw_text_transformed(x, y, string, xscale, yscale, angle);

인수 설명

인수 타입 설명
x 숫자 그려질 문자열의 x 좌표
y 숫자 그려질 문자열의 y 좌표
string 문자열 그릴 문자열
xscale 숫자 수평 축의 스케일 (기본값 1)
yscale 숫자 수직 축의 스케일 (기본값 1)
angle 숫자 텍스트의 각도

반환값

이 함수는 반환값이 없습니다.

예제

다음 코드는 주어진 텍스트를 방의 중앙에 그리며, 텍스트는 회전하고 원래 크기의 두 배로 확대됩니다.

draw_set_halign(fa_center);
draw_set_valign(fa_middle);
image_angle += 1;
draw_text_transformed(room_width / 2, room_height / 2, "GAME OVER!", 2, 2, image_angle);

활용 예제

  1. 텍스트 애니메이션 gml draw_set_halign(fa_center); draw_set_valign(fa_middle); image_angle += 2; // 각도를 조금 더 빠르게 회전 draw_text_transformed(room_width / 2, room_height / 2, "WELCOME!", 1.5, 1.5, image_angle);
  2. 게임 점수 표시 gml draw_set_halign(fa_left); draw_set_valign(fa_top); draw_text_transformed(10, 10, "Score: " + string(score), 1, 1, 0);
  3. 경고 메시지 gml draw_set_halign(fa_center); draw_set_valign(fa_middle); draw_text_transformed(room_width / 2, room_height / 2, "WARNING!", 3, 3, 45);
  4. 타이머 표시 gml draw_set_halign(fa_right); draw_set_valign(fa_bottom); draw_text_transformed(room_width - 10, room_height - 10, "Time: " + string(timer), 1, 1, 0);
  5. 레벨 업 메시지 gml draw_set_halign(fa_center); draw_set_valign(fa_middle); draw_text_transformed(room_width / 2, room_height / 2, "LEVEL UP!", 2, 2, -30);

Read more

기술 문서 해설 및 활용 예제

이 문서는 특정 기술에 대한 설명과 활용 방법을 다룹니다. 아래에서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설하고, 다양한 활용 및 응용 예제를 추가로 제공합니다. 기술 개요 이 기술은 게임 개발에서 자주 사용되는 기능으로, 특정 작업을 자동화하거나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주로 게임의 로직을 구성하거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어하는 데 사용됩니다. 주요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키워드 설명서

이 문서는 특정 키워드에 대한 설명과 사용법을 제공합니다. 문법 (arguments); 인수 인수 이름 유형 설명 argument_name 인수에 대한 설명을 여기에 작성합니다. 반환값 (선택적 설명) 예제 code_example() { // 여기에 코드 예제를 설명합니다. } 코드 예제 설명 위의 코드 예제는 특정 기능을 수행하는 함수의 기본 구조를 보여줍니다. 이 함수는 인수를 받아들이고, 특정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환경 설정 및 기능

이 문서에서는 GameMaker의 환경 설정 및 다양한 IDE 기능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다음은 주요 항목들입니다: IDE 환경 설정 IDE(통합 개발 환경) 설정은 GameMaker의 전반적인 사용 경험을 조정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여기서 사용자는 개인의 필요에 맞게 다양한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주요 설정 항목 설정 항목 설명 테마 IDE의 색상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IDE 설명서

GameMaker IDE는 게임을 만들고 소프트웨어에서 제공하는 모든 기능을 활용하는 주요 인터페이스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시작 화면부터 게임을 만들기 위해 사용하는 모든 편집기 창까지 포함되며, 매뉴얼과 다양한 튜토리얼에서 IDE라고 언급됩니다. IDE의 구성 요소 다음 섹션에서는 IDE에 대한 정보를 다룹니다: 1. 설정 및 기능 IDE의 설정 및 기능은 사용자가 게임 개발을 보다 효율적으로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