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aw_text_ext_colour 함수 설명

draw_text_ext_colour 함수는 draw_text(), draw_text_ext(), draw_text_colour() 함수의 기능을 결합한 것입니다. 이 함수를 사용하면 텍스트의 그라디언트 색상, 줄 간격 및 최대 너비를 한 번에 정의할 수 있습니다.

주의: HTML5 타겟에서는 WebGL이 활성화되지 않으면 그라디언트 혼합이 지원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색상 혼합을 설정할 수 있으며, 첫 번째 색상과 혼합된 글꼴이 생성됩니다. 이 방식으로 생성된 모든 혼합은 캐시에 저장되어 필요할 때 사용되며, 이는 최적의 성능이 아닙니다. 여러 색상 변경을 사용할 경우 게임 성능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필요할 경우 font_set_cache_size() 함수를 사용하여 글꼴 캐시 크기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문법

draw_text_ext_colour(x, y, string, sep, w, c1, c2, c3, c4, alpha);

인수 설명

인수 타입 설명
x Real 그려질 문자열의 x 좌표
y Real 그려질 문자열의 y 좌표
string String 그릴 문자열
sep Real 텍스트 줄 간의 픽셀 거리
w Real 줄 바꿈 전 문자열의 최대 너비 (픽셀)
c1 Colour 그려질 텍스트의 왼쪽 상단 색상
c2 Colour 그려질 텍스트의 오른쪽 상단 색상
c3 Colour 그려질 텍스트의 오른쪽 하단 색상
c4 Colour 그려질 텍스트의 왼쪽 하단 색상
alpha Real 텍스트의 알파 값

반환값

  • N/A

예제

draw_text_ext_colour(200, 200, keyboard_string, 5, 300, c_blue, c_blue, c_navy, c_navy, 1);

위 코드는 사용자가 키보드에 입력한 텍스트를 그립니다. 문자열 길이가 300 픽셀을 초과할 경우 새로운 줄로 나누어 그리며, 줄 간격은 5 픽셀로 유지됩니다. 각 줄의 텍스트는 위쪽은 연한 파란색, 아래쪽은 어두운 파란색으로 그라디언트 색상이 적용됩니다.

활용 예제

  1. 다양한 색상 조합 사용하기 gml draw_text_ext_colour(100, 100, "Hello World!", 10, 250, c_red, c_orange, c_yellow, c_green, 1);
  2. 줄 간격 조정하기 gml draw_text_ext_colour(150, 150, "Game Over", 15, 400, c_white, c_gray, c_black, c_black, 0.8);
  3. 최대 너비 설정하기 gml draw_text_ext_colour(50, 50, "This is a long text that will wrap to the next line.", 5, 200, c_purple, c_blue, c_cyan, c_white, 1);
  4. 알파 값 조정하기 gml draw_text_ext_colour(300, 300, "Fading Text", 5, 300, c_black, c_black, c_black, c_black, 0.5);
  5. 다양한 위치에 텍스트 그리기 gml draw_text_ext_colour(400, 50, "Top Right", 5, 200, c_green, c_blue, c_purple, c_red, 1); draw_text_ext_colour(50, 400, "Bottom Left", 5, 200, c_yellow, c_orange, c_red, c_black,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