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aw_text_ext_colour 함수 설명
draw_text_ext_colour 함수는 draw_text(), draw_text_ext(), draw_text_colour() 함수의 기능을 결합한 것입니다. 이 함수를 사용하면 텍스트의 그라디언트 색상, 줄 간격 및 최대 너비를 한 번에 정의할 수 있습니다.
주의: HTML5 타겟에서는 WebGL이 활성화되지 않으면 그라디언트 혼합이 지원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색상 혼합을 설정할 수 있으며, 첫 번째 색상과 혼합된 글꼴이 생성됩니다. 이 방식으로 생성된 모든 혼합은 캐시에 저장되어 필요할 때 사용되며, 이는 최적의 성능이 아닙니다. 여러 색상 변경을 사용할 경우 게임 성능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필요할 경우 font_set_cache_size() 함수를 사용하여 글꼴 캐시 크기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문법
draw_text_ext_colour(x, y, string, sep, w, c1, c2, c3, c4, alpha);
인수 설명
| 인수 | 타입 | 설명 |
|---|---|---|
| x | Real | 그려질 문자열의 x 좌표 |
| y | Real | 그려질 문자열의 y 좌표 |
| string | String | 그릴 문자열 |
| sep | Real | 텍스트 줄 간의 픽셀 거리 |
| w | Real | 줄 바꿈 전 문자열의 최대 너비 (픽셀) |
| c1 | Colour | 그려질 텍스트의 왼쪽 상단 색상 |
| c2 | Colour | 그려질 텍스트의 오른쪽 상단 색상 |
| c3 | Colour | 그려질 텍스트의 오른쪽 하단 색상 |
| c4 | Colour | 그려질 텍스트의 왼쪽 하단 색상 |
| alpha | Real | 텍스트의 알파 값 |
반환값
- N/A
예제
draw_text_ext_colour(200, 200, keyboard_string, 5, 300, c_blue, c_blue, c_navy, c_navy, 1);
위 코드는 사용자가 키보드에 입력한 텍스트를 그립니다. 문자열 길이가 300 픽셀을 초과할 경우 새로운 줄로 나누어 그리며, 줄 간격은 5 픽셀로 유지됩니다. 각 줄의 텍스트는 위쪽은 연한 파란색, 아래쪽은 어두운 파란색으로 그라디언트 색상이 적용됩니다.
활용 예제
- 다양한 색상 조합 사용하기
gml draw_text_ext_colour(100, 100, "Hello World!", 10, 250, c_red, c_orange, c_yellow, c_green, 1); - 줄 간격 조정하기
gml draw_text_ext_colour(150, 150, "Game Over", 15, 400, c_white, c_gray, c_black, c_black, 0.8); - 최대 너비 설정하기
gml draw_text_ext_colour(50, 50, "This is a long text that will wrap to the next line.", 5, 200, c_purple, c_blue, c_cyan, c_white, 1); - 알파 값 조정하기
gml draw_text_ext_colour(300, 300, "Fading Text", 5, 300, c_black, c_black, c_black, c_black, 0.5); - 다양한 위치에 텍스트 그리기
gml draw_text_ext_colour(400, 50, "Top Right", 5, 200, c_green, c_blue, c_purple, c_red, 1); draw_text_ext_colour(50, 400, "Bottom Left", 5, 200, c_yellow, c_orange, c_red, c_black,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