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aw_text_colour 함수 설명

draw_text_colour 함수는 draw_text()와 유사하게 텍스트를 그리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하지만 이 함수는 텍스트의 색상과 알파 값을 선택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어 있습니다. 이 새로운 값들은 기본 그리기 색상과 알파 값을 대신 사용됩니다.

주의: HTML5 타겟에서는 WebGL이 활성화되지 않으면 그라디언트 블렌딩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블렌딩 색상을 설정할 수 있으며, 첫 번째 색상과 함께 글꼴이 블렌딩됩니다. 이 방식으로 모든 블렌딩은 중복된 글꼴을 생성하여 캐시에 저장되고 필요할 때 사용됩니다. 이는 최적의 성능이 아니며, 여러 색상 변경을 사용할 경우 게임 성능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필요할 경우 font_set_cache_size() 함수를 사용하여 글꼴 캐시 크기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문법

draw_text_colour(x, y, string, c1, c2, c3, c4, alpha);

인자 설명

인자 타입 설명
x 숫자 그려질 문자열의 x 좌표
y 숫자 그려질 문자열의 y 좌표
string 문자열 그릴 문자열
c1 색상 그려질 텍스트의 왼쪽 상단 색상
c2 색상 그려질 텍스트의 오른쪽 상단 색상
c3 색상 그려질 텍스트의 오른쪽 하단 색상
c4 색상 그려질 텍스트의 왼쪽 하단 색상
alpha 숫자 텍스트의 알파 값

반환값

  • 없음

예제 코드

draw_set_colour(c_white);
draw_text(100, 100, "Health");
draw_text_colour(100, 200, string(health), c_lime, c_lime, c_green, c_green, 1);

위의 코드는 같은 줄에 두 개의 텍스트 섹션을 그립니다. 첫 번째 텍스트는 흰색으로 그려지고(기본 그리기 색상), 두 번째 텍스트는 라임 그린에서 일반 그린으로의 그라디언트로 그려집니다.

활용 예제

  1. 다양한 색상 조합 사용하기 gml draw_text_colour(50, 50, "Score", c_red, c_orange, c_yellow, c_green, 0.8);
  2. 알파 값 조정하기 gml draw_text_colour(150, 150, "Level Up!", c_blue, c_purple, c_violet, c_white, 0.5);
  3. 배경과 대비되는 색상 사용하기 gml draw_set_colour(c_black); draw_rectangle(0, 0, room_width, room_height, false); draw_text_colour(200, 300, "Game Over", c_red, c_black, c_black, c_black, 1);
  4. 애니메이션 효과 주기 gml var alpha_value = sin(current_time * 0.1); draw_text_colour(100, 400, "Welcome!", c_white, c_blue, c_cyan, c_white, alpha_value);

이와 같이 draw_text_colour 함수를 활용하여 다양한 텍스트 효과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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