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aw_text 함수 설명
draw_text
함수는 현재 텍스트 그리기 설정을 사용하여 방 안의 임의 위치에 문자열을 그립니다. 텍스트 그리기 설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draw_set_font
로 설정한 글꼴draw_set_colour
및draw_set_alpha
로 설정한 색상 및 알파 값draw_set_halign
및draw_set_valign
으로 설정한 수평 및 수직 정렬
사용 방법
문자열을 그리기 위해 실수를 텍스트로 변환하려면 string
함수를 사용하세요. 문자열 내에서 "\n"을 사용하여 줄 바꿈을 추가하면 여러 줄에 걸쳐 그릴 수 있습니다. 문자열을 올바르게 포맷하는 방법과 사용할 수 있는 이스케이프 문자에 대한 정보는 Strings 페이지를 참조하세요.
문법
draw_text(x, y, string);
인수 설명
인수 | 유형 | 설명 |
---|---|---|
x | Real | 그려질 문자열의 x 좌표 |
y | Real | 그려질 문자열의 y 좌표 |
string | String | 그릴 문자열 |
반환값
- N/A
예제
draw_text(x, y, "Hello, " + global.Name + "!\nI hope you are well!");
위 코드는 인스턴스의 x/y 위치에 문자열을 그립니다. 여기서 global.Name
에 저장된 문자열을 사용하고 두 줄로 나누어 그립니다.
활용 예제
- 기본 텍스트 그리기
draw_set_font(myFont); draw_set_colour(c_white); draw_text(100, 100, "게임 시작!");
- 다양한 색상 사용
draw_set_colour(c_red); draw_text(150, 150, "경고: 체력이 낮습니다!");
- 줄 바꿈 포함
draw_text(200, 200, "안녕하세요!\n환영합니다.");
- 변수 사용
var playerName = "홍길동"; draw_text(250, 250, "플레이어 이름: " + playerName);
- 정렬 설정
draw_set_halign(fa_center); draw_set_valign(fa_middle); draw_text(room_width / 2, room_height / 2, "중앙에 위치한 텍스트");
이와 같은 방법으로 draw_text
함수를 활용하여 다양한 텍스트를 화면에 표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