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aw_set_halign 함수 설명
draw_set_halign
함수는 텍스트를 수평 축에 맞춰 정렬하는 데 사용됩니다. 수평 정렬을 변경하면 이후에 그려지는 모든 텍스트의 위치와 방향이 변경됩니다. 기본값은 fa_left
입니다. 이 함수는 다음과 같은 상수를 사용합니다.
문법
draw_set_halign(halign);
인수 설명
인수 | 타입 | 설명 |
---|---|---|
halign | 수평 정렬 상수 | 위의 표에서 정의된 수평 정렬 상수 |
반환값
N/A
예제
draw_set_halign(fa_left);
draw_text(100, 32, "Score: " + string(score));
draw_set_halign(fa_right);
draw_text(room_width - 100, 32, "Health: " + string(health));
위 코드는 같은 줄에 두 개의 문자열을 그립니다. "Score"는 왼쪽 정렬되고, "Health"는 오른쪽 정렬됩니다.
활용 예제
- 게임 점수판 표시
draw_set_halign(fa_left);
draw_text(10, 10, "Level: " + string(level));
draw_set_halign(fa_right);
draw_text(room_width - 10, 10, "Time: " + string(time_remaining));
- UI 요소 정렬
draw_set_halign(fa_center);
draw_text(room_width / 2, room_height / 2, "Game Over");
- 상태 표시
draw_set_halign(fa_left);
draw_text(20, room_height - 40, "Lives: " + string(lives));
draw_set_halign(fa_right);
draw_text(room_width - 20, room_height - 40, "Score: " + string(score));
- 메뉴 항목 정렬
draw_set_halign(fa_center);
draw_text(room_width / 2, room_height / 2 - 20, "Start Game");
draw_text(room_width / 2, room_height / 2, "Options");
draw_text(room_width / 2, room_height / 2 + 20, "Exit");
- 상태 바 표시
draw_set_halign(fa_left);
draw_text(10, 50, "Health: " + string(health));
draw_set_halign(fa_right);
draw_text(room_width - 10, 50, "Mana: " + string(mana));
이와 같이 draw_set_halign
함수를 활용하여 다양한 텍스트 정렬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