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aw_set_font 함수 설명
draw_set_font
함수는 텍스트를 그릴 때 사용할 폰트를 설정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폰트는 게임의 폰트 자산에 추가되었거나 font_add
, font_add_sprite
, font_add_sprite_ext
함수를 사용하여 생성되어야 합니다.
문법
draw_set_font(font);
인수
인수 | 유형 | 설명 |
---|---|---|
font | Font Asset | 사용할 폰트의 이름, 또는 기본 폰트를 사용하려면 -1 |
반환값
- N/A
예제
draw_set_colour(c_blue);
draw_set_font(fnt_Game);
draw_text(200, 200, "Hello World");
위의 코드는 fnt_Game
변수에 인덱스된 폰트를 사용하여 "Hello World"라는 텍스트를 파란색으로 그립니다.
활용 예제
예제 1: 다양한 폰트 사용하기
draw_set_font(fnt_Title);
draw_text(100, 50, "게임 제목");
draw_set_font(fnt_Body);
draw_text(100, 100, "이것은 본문 텍스트입니다.");
예제 2: 폰트 색상 변경하기
draw_set_colour(c_red);
draw_set_font(fnt_Error);
draw_text(150, 150,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예제 3: 기본 폰트 사용하기
draw_set_font(-1); // 기본 폰트 사용
draw_text(200, 200, "기본 폰트로 그린 텍스트");
예제 4: 폰트 크기 조정하기
font_add("폰트파일.ttf", 24, false, false, 0);
draw_set_font(fnt_Custom);
draw_text(300, 300, "사용자 정의 폰트");
예제 5: 폰트와 색상 조합
draw_set_colour(c_green);
draw_set_font(fnt_Success);
draw_text(400, 400, "작업이 성공적으로 완료되었습니다!");
이와 같은 방식으로 draw_set_font
함수를 활용하여 다양한 텍스트 스타일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