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aw_highscore 함수 설명
draw_highscore
함수는 현재 저장된 최고 점수 목록을 지정된 사각형 영역 내에서 현재 설정된 글꼴, 색상 및 알파 값으로 그리는 간단한 함수입니다. 이 함수는 텍스트를 그릴 사각형의 왼쪽 상단 모서리와 오른쪽 하단 모서리의 좌표를 제공하면, GameMaker가 나머지를 자동으로 처리합니다. 즉, 간격과 위치가 자동으로 조정됩니다.
문법
draw_highscore( x1, y1, x2, y2 );
매개변수 설명
매개변수 | 타입 | 설명 |
---|---|---|
x1 | 숫자 | 최고 점수 사각형의 왼쪽 x 좌표 |
y1 | 숫자 | 최고 점수 사각형의 위쪽 y 좌표 |
x2 | 숫자 | 최고 점수 사각형의 오른쪽 x 좌표 |
y2 | 숫자 | 최고 점수 사각형의 아래쪽 y 좌표 |
반환값
이 함수는 반환값이 없습니다.
예제
draw_highscore(100, 100, room_width - 100, room_height - 100);
위 코드는 방의 중앙에 100px 여백을 두고 최고 점수 테이블을 그립니다.
활용 예제
- 게임 종료 화면에서 최고 점수 표시하기
draw_set_font(myFont);
draw_set_color(c_white);
draw_highscore(50, 50, room_width - 50, room_height - 50);
- 특정 조건에서 최고 점수 강조하기
if (playerScore > highScore) {
draw_set_color(c_red);
draw_highscore(200, 150, room_width - 200, room_height - 150);
} else {
draw_set_color(c_green);
draw_highscore(200, 150, room_width - 200, room_height - 150);
}
- 다양한 색상으로 최고 점수 표시하기
for (var i = 0; i < highScoreList.length; i++) {
draw_set_color(c_blue);
draw_highscore(100, 100 + (i * 30), room_width - 100, 130 + (i * 30));
}
- 게임 레벨에 따라 최고 점수 위치 변경하기
var offset = currentLevel * 20;
draw_highscore(100, 100 + offset, room_width - 100, room_height - 100 + offset);
이와 같이 draw_highscore
함수를 활용하여 다양한 방식으로 최고 점수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