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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씬 뷰 사용법 가이드

Unity 씬 뷰는 게임 개발 과정에서 중요한 요소로, 사용자가 프로젝트를 시각적으로 설정하고 조정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이 문서에서는 씬 뷰의 다양한 기능과 활용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씬 뷰 옵션 씬 뷰에서 사용할 수 있는 여러 옵션이 있으며, 이러한 옵션은 개발 중에만 적용됩니다. 드로우 모드 드로우 모드는 씬을 어떻게 표시할지를 결정하는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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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비디오 플레이어 및 알파 지원 개요

비디오 투명도 지원 Unity 에디터의 비디오 클립과 Video Player 컴포넌트는 알파값을 지원합니다. 알파는 이미지의 투명도를 나타내는 용어로, 값이 낮을수록 더 투명하며 높은 값은 불투명함을 뜻합니다. 이는 이미지를 보여주는 정도에 영향을 줍니다. 알파값의 이해 * 알파값 범위: * 0: 완전히 투명 (보이지 않음) * 1: 완전히 불투명 (오직 이미지만 보임) * 중간값: 부분적으로 투명한 상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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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비디오 플레이어 가이드

이 문서는 Unity의 비디오 파일 처리 및 사용 방법에 대한 공식 가이드를 한국어로 쉽게 설명합니다. 비디오 파일 이해 비디오 파일은 일반적으로 "컨테이너"라고 불리며, 비디오뿐만 아니라 오디오, 자막 및 기타 트랙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컨테이너는 다양한 트랙 형식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트랙 유형 설명 여러 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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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비디오 파일 호환성 및 활용 가이드

개요 Unity에서는 다양한 비디오 파일 포맷을 임포트하고, 이를 활용하여 비디오 콘텐츠를 손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이 가이드는 비디오 파일의 호환성과 주요 사용 방법을 쉽게 설명합니다. 지원하는 비디오 포맷 Unity에서는 여러 비디오 파일 포맷을 지원하며, 이 파일들은 VideoClip 자산으로 저장됩니다. 파일이 Unity 에디터와 타겟 빌드 플랫폼에서 호환되려면 아래의 포맷을 확인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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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동영상 시스템 가이드

Unity의 동영상 시스템은 게임에 현실감과 다양한 콘텐츠를 자연스럽게 통합할 수 있는 강력한 도구입니다. 본 문서에서는 Unity의 Video Player 컴포넌트에 대해 간단히 설명하고, 이를 활용하는 다양한 예제를 소개합니다. 동영상 시스템 개요 Unity에서 동영상 파일을 효과적으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동영상 클립을 임포트한 후 Video Player 컴포넌트를 이용하여 설정해야 합니다. 게임 오브젝트에 Vide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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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비디오 플레이어 컴포넌트 마이그레이션 가이드

Unity에서 MovieTexture를 사용하던 프로젝트를 VideoPlayer 컴포넌트로 업데이트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아래 예시를 통해 두 컴포넌트를 사용하여 동영상을 다운로드하고 재생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MovieTexture로 비디오 재생하기 코드 예제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PlayMovieMT : MonoBehaviour { public AudioClip movieAudioClip; public MovieTexture movieTexture; void Start() { var audioSource = gameObject.AddComponent<AudioSource>(); audioSource.cl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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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의 파노라마 비디오 가이드

Unity에서 파노라마 비디오를 활용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설명과 사용 예제를 제공하겠습니다. 이 가이드는 파노라마 비디오 기능에 대해 알아보고, Unity 에디터에서 이를 구현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파노라마 비디오란? 파노라마 비디오는 360도 또는 180도의 비디오 콘텐츠로, 사용자가 해당 비디오를 다양한 방향에서 경험할 수 있게 합니다. Unity에서 이를 사용하면 씬의 복잡성을 줄이고 사용할 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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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Video Player 컴포넌트 사용 설명서

개요 Unity의 Video Player 컴포넌트는 다양한 소스에서 비디오 콘텐츠를 재생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재생할 수 있는 비디오 소스에는 비디오 클립, URL, 에셋 번들(Asset Bundles), 스트리밍 에셋(Streaming Assets) 폴더 등이 포함됩니다. 비디오 클립(Video Clip) 비디오 클립은 Unity에서 비디오를 재생하는 기본 단위입니다. 비디오 클립을 생성하려면 먼저 비디오 파일을 Unity 프로젝트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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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비주얼 이펙트 그래프 사용 가이드

개요 Unity의 비주얼 이펙트 그래프는 전문적인 시각 효과를 구현하기 위한 강력한 도구입니다. 이 그래프는 GPU를 활용하여 파티클을 시뮬레이션함으로써, 높은 성능과 유연성을 제공합니다. 특히 대량의 파티클을 필요로 하는 복잡한 효과를 구현할 때 유용합니다. 비주얼 이펙트 그래프의 특징 * 고성능 시뮬레이션: GPU에서 실행되어 높은 효율성과 성능을 자랑합니다. * 커스터마이징: 다양한 설정과 조정이 가능하여, 세밀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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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버전 관리 통합 가이드

개요 Unity에서는 Perforce와 Plastic SCM을 통해 두 가지 버전 관리 시스템을 지원합니다. 이를 통해 개발자는 에셋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팀원들과의 협업을 원활하게 할 수 있습니다. 버전 관리 설정 Unity 프로젝트를 설정하려면 다음과 같은 절차를 따라야 합니다. 1. 프로젝트 열기: Unity를 실행하고 원하는 프로젝트를 엽니다. 2. 버전 관리 설정 열기: 메뉴에서 Edi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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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공식 문서 해설 및 활용 예제

이 문서는 Unity의 버전 관리 통합 기능에 대한 내용을 설명합니다. Unity는 Perforce 및 PlasticSCM과 같은 다양한 버전 관리 도구를 지원하며, 이를 통해 팀원들과의 협업 및 프로젝트 관리를 용이하게 할 수 있습니다. 버전 관리 개요 Unity의 버전 관리 통합은 프로젝트의 소스 코드를 관리하고 여러 팀원이 동시에 작업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이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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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업데이트 확인 안내서

Unity는 사용자가 항상 최신 버전을 사용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 확인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문서는 Unity 에디터에서 업데이트를 확인하는 방법과 관련된 내용을 설명합니다. 업데이트 확인 기능 Unity는 사용 가능한 업데이트가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다양한 방법을 제공합니다: 1. 시작 시 확인: Unity를 시작할 때 자동으로 업데이트를 확인합니다. 2. 수동 확인: Help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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