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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매뉴얼: Android의 프레임버퍼 방향

개요 Android 애플리케이션의 프레임버퍼 방향은 기기의 기본 디스플레이 방향과 일치해야 합니다. 만약 일치하지 않는 경우, Android는 화면을 매 프레임마다 회전시킵니다. 이는 기기의 성능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Vulkan을 사용하는 경우, Unity는 이 회전을 최적화하여 성능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합니다. 사전 회전(Pre-Transform) 사용 사전 회전 활성화 방법 1. C# 스크립트 사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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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매뉴얼 스크립팅 API

이 문서는 Unity의 스크립팅 API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를 돕기 위해 작성되었습니다. Unity는 게임 개발을 위한 매우 강력한 엔진으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문서에서는 Unity API의 주요 개념과 사용 예제를 소개하겠습니다. 스크립팅 API란? 스cripting API는 Unity에서 스크립트를 작성할 때 사용할 수 있는 기능과 인터페이스를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개발자는 게임 로직, U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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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VR 개발 가이드

이 문서에서는 Unity에서 가상 현실(VR) 개발을 위한 기본적인 사항과 관련된 API를 설명합니다. Unity를 통해 VR 애플리케이션을 제작하는 데 필요한 다양한 요소를 다룹니다. XR(확장 현실) 개요 Unity에서 VR 개발은 모든 실시간 3D 개발과 공통된 워크플로를 가지지만, 몇 가지 독특한 특징이 있습니다: * 사용자 입력: VR 기기는 기존의 버튼과 조이스틱 외에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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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VR 프레임 타이밍 가이드

개요 이 문서는 Unity에서의 VR 프레임 타이밍 및 최적화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VR 환경에서의 렌더링 프로세스는 전통적인 3D 렌더링과는 다르며, 사용자 경험을 최적화하기 위해 깊이 있는 이해가 필요합니다. VR 모드의 프레임 타이밍 VR 모드에서의 프레임 타이밍은 VSync를 지원하는 비VR 모드에서와 동일하게 작동합니다. Unity는 렌더링이 GPU에서 효율적으로 이루어지도록 최적화합니다. 멀티스레드 렌더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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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VR 기능 집합 가이드

Unity는 VR 개발을 쉽게 할 수 있는 다양한 도구와 패키지를 제공합니다. 본 가이드는 Unity VR 기능 집합을 사용하여 몰입형 가상 현실 경험을 구현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VR 기능 집합 소개 Unity의 VR 기능 집합은 VR 개발을 위한 시작점을 제공하며, 애플리케이션에 상호작용성을 추가하는 데 필요한 모든 관련 패키지를 사전 설치합니다. 주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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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오디오 스페이셜라이저

개요 Unity의 오디오 스페이셜라이저는 AudioListener와 AudioSource 사이의 거리 및 각도와 같은 씬의 물리적 특성을 활용하여 사용자에게 전달되는 사운드의 속성을 조정합니다. 이러한 공간화 기술을 통해 소리가 씬의 특정 위치에서 발생한다는 인식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타사 오디오 SDK 목록 Unity는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스페이셜라이저 플러그인이 없지만, 타사 3D 음향 SDK를 통해 다양한 플러그인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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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Visual Studio 솔루션 생성 가이드

이 문서는 Unity에서 Visual Studio 솔루션을 생성하는 방법에 대한 절차를 설명합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Unity 프로젝트의 빌드 프로세스를 수정하고 다양한 설정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목차 * Visual Studio 솔루션 만들기 * 솔루션 내용 * Visual Studio 빌드 설정 옵션 * 마무리 Visual Studio 솔루션 만들기 1. Unity에서 File > Build Settings > Target Platform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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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Visual Studio 통합 가이드

Unity는 Visual Studio와 긴밀하게 통합되어 있어, 스크립트 작업을 보다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습니다. 이 문서에서는 Unity와 Visual Studio의 통합 방법을 설명하고, 활용을 위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Visual Studio 설치 및 기본 설정 Unity를 설치할 때 Visual Studio가 같이 설치되어 있다면, Unity는 자동으로 기본 스크립트 에디터로 Visual Studio를 사용합니다. 만약 기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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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시각 효과 가이드

이 문서는 Unity에서 시각 효과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한 공식 가이드입니다. 아래 내용을 통해 포스트 프로세싱 효과, 파티클 시스템, 데칼 및 프로젝터 등의 활용법을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목차 1. 포스트 프로세싱 효과 2. 파티클 시스템 3. 데칼 및 프로젝터 4. 렌즈 플레어와 헤일로 5. 라인, 트레일, 빌보드 포스트 프로세싱 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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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2022.3 (LTS) 매뉴얼: 그래픽스 및 시각 효과

이 문서는 Unity에서 제공하는 그래픽스와 시각 효과를 설정하고 렌더링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주로 Line Renderer, Trail Renderer, Billboard, Halo 컴포넌트 등의 사용 방법을 다룹니다. 주요 컴포넌트 1. Line Renderer Line Renderer 컴포넌트는 선을 렌더링하는 데 사용됩니다. 여러 점을 연결하여 라인을 생성하며, 다양한 효과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2. Trail Renderer Trai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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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매뉴얼: 렌즈 플레어 및 헤일로

이 문서는 Unity에서 렌즈 플레어와 헤일로 효과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러한 효과는 씬에 몰입감을 높이는 데 유용합니다. 렌즈 플레어 렌즈 플레어는 광원에 의해 생성되는 빛의 반사와 산란을 시뮬레이션합니다. 이를 통해 특정한 시각적 효과를 제공하고, 게임의 분위기를 보다 생동감 있게 만들어 줍니다. 렌즈 플레어 사용하기 렌즈 플레어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해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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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매뉴얼 스크립팅 API 해설

이 문서는 Unity에서의 데칼 및 프로젝터 사용에 대한 공식 가이드를 한국어로 요약하고 쉽게 설명합니다. Unity의 다양한 렌더링 파이프라인에서 어떻게 데칼과 프로젝터를 사용하여 시각 효과를 구현할 수 있는지에 대한 내용을 다룹니다. 데칼과 프로젝터 데칼이란? 데칼은 다른 재질의 표면에 장식 효과를 주는 머티리얼입니다. 주로 페인트를 흩뿌린 모습이나 스티커 같은 효과에 사용됩니다. Unity에서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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