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test

Manual

Unity WebGL 개발 가이드

Unity WebGL에서의 앱 개발은 독특한 요구사항과 방법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문서에서는 Unity WebGL에서 앱을 성공적으로 개발하기 위한 기본 지침과 추가 리소스를 제공합니다. WebGL 소개 Unity WebGL은 웹 브라우저에서 Unity 콘텐츠를 실행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는 주로 HTML, JavaScript 및 WebAssembly를 활용하여 이루어집니다. 아래 섹션에서는 WebGL 관련 주요 주제를 다룰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Manual

Unity WebGL 애플리케이션 배포 가이드

Unity에서 WebGL 애플리케이션을 배포하기 위해 필요한 서버 설정 및 압축 포맷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가이드는 Unity 개발자들이 WebGL 빌드를 올바르게 배포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1. WebGL 애플리케이션 배포 준비 WebGL 애플리케이션을 배포하기 위해서는 서버가 올바른 리스폰스를 수신하고 처리할 수 있도록 설정해야 합니다. 이 문서에서는 두 가지 주요 설정을 다룹니다. * Compression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Manual

Unity WebGL 빌드 디버깅 및 문제 해결 가이드

이 문서에서는 Unity에서 WebGL 관련 빌드 디버깅과 문제 해결 방법에 대해 다룹니다. Unity WebGL의 특징과 함께, 빌드 시 발생할 수 있는 문제들을 어떻게 해결할 수 있는지에 대한 정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1. WebGL 빌드 디버깅 기본 사항 1.1 JavaScript 콘솔 사용 Unity WebGL은 파일 시스템에 직접 접근할 수 없으므로 로그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Manual

Unity WebGL에서 커서 잠금 및 전체화면 모드

개요 Unity는 WebGL 플랫폼에서 커서 잠금 및 전체화면 모드를 지원합니다. 이는 HTML5 API를 통해 구현되며, 주로 Firefox와 Chrome 브라우저에서 작동합니다. 그러나 Safari에서는 현재 이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커서 잠금 및 전체화면 모드 사용 커서 잠금(Cursor.lockState) 및 전체화면 모드(Screen.fullScreen)는 보안 문제로 인해 특정 이벤트에서만 사용할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Manual

Unity WebGL 캔버스 크기 설정 가이드

이 문서는 Unity를 사용하여 WebGL 애플리케이션의 캔버스 크기를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WebGL 캔버스는 브라우저가 게임을 렌더링할 때 그래픽스를 그리는 위치입니다. 이 가이드를 통해 캔버스 요소를 설정하고 관리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웹GL 캔버스 크기 설정 WebGL 캔버스 크기를 설정하려면 다음 두 가지 캔버스 크기 요소를 고려해야 합니다. 캔버스 크기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Manual

Unity WebGL 개발 가이드

이 문서는 Unity에서 WebGL을 개발할 때 캐시 동작 및 데이터 캐싱에 대한 내용을 다룹니다. WebGL 캐시 동작 Unity WebGL에서는 캐시 API를 사용하여 .data 파일과 AssetBundles에 캐시된 에셋 데이터를 브라우저 캐시에 저장합니다. 브라우저와 플랫폼에 따라 캐시에 대한 스토리지 제한이 다르며, 이는 최대 파일 크기, 전체 캐시 크기 및 퇴거 기준에 의존합니다.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Manual

Unity WebGL 애플리케이션 빌드 및 배포 가이드

이 문서에서는 Unity 2022.3(LTS)에서 WebGL 애플리케이션을 빌드하고 배포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별도로 제공되는 다양한 설정과 빌드 프로세스를 따라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WebGL 애플리케이션 빌드하기 1. 빌드 설정 열기 2. Unity의 메인 메뉴에서 File > Build Settings로 이동합니다. 3. 플랫폼 목록에서 WebGL을 선택한 후 Switch Platform 버튼을 클릭합니다.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Manual

Unity WebGL 애플리케이션 빌드 및 배포 가이드

이 가이드는 Unity에서 WebGL 애플리케이션을 빌드하고 배포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WebGL은 웹 브라우저에서 실시간 3D 콘텐츠를 실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Unity의 기능입니다. WebGL 애플리케이션 빌드 WebGL 애플리케이션을 빌드하기 위해서는 다음 단계를 따라야 합니다. 1. 프로젝트 설정: Unity 프로젝트의 플랫폼을 WebGL로 설정합니다. 2. 적용할 설정 조정: 빌드 설정에서 관련 옵션을 설정합니다. 3.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Manual

Unity WebGL 가이드

Unity WebGL은 브라우저에서 Unity 게임을 실행할 수 있게 해주는 기능입니다. 본 문서에서는 Unity WebGL의 브라우저 호환성, 지원 기기 및 설정 방법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1. WebGL 브라우저 호환성 Unity의 WebGL 지원은 브라우저에 따라 다릅니다. 다음 조건을 충족하는 브라우저에서 지원됩니다: 조건 설명 WebGL 2 지원 반드시 지원해야 합니다. HTML 5 기준 준수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Manual

Unity WebGL 브라우저에서 웹캠 액세스

이 문서는 Unity WebGL을 통해 브라우저에서 웹캠에 접근하는 방법에 대한 가이드를 제공합니다. 브라우저에서 웹캠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몇 가지 단계를 따라야 합니다. 웹캠 액세스 권한 요청 Unity WebGL 애플리케이션은 기본적으로 브라우저로부터 사용자의 카메라 접근 권한을 요청해야 합니다. 이 작업은 Application.RequestUserAuthorization API를 통해 수행할 수 있습니다. 중요 사항 * 현재 Unity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Manual

Unity WebGL 오디오 기능 사용 가이드

개요 Unity는 FMOD를 사용하여 오디오를 관리하지만, WebGL 플랫폼에서는 기능이 제한적입니다. 이 문서에서는 Unity WebGL에서 오디오를 사용하는 방법과 지원되는 API를 소개합니다. 자동 재생 정책 Google Chrome의 새로운 자동 재생 정책으로 인해 오디오 및 동영상이 자동으로 재생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를 클릭하거나 탭하지 않으면 게임이 로드된 후에도 배경 음악이 재생되지 않습니다. 이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Manual

Unity 공식 가이드 해설

Unity는 게임 및 인터랙티브 콘텐츠를 개발하기 위한 강력한 플랫폼입니다. 이 문서에서는 WebGL 애플리케이션의 빌드와 관련된 여러 주제를 다루겠습니다. WebGL 애플리케이션 빌드 및 배포 에셋 번들 사용의 장점 * 에셋 번들은 메인 데이터 파일에서 게임 에셋을 분리하여 사용자에게 필요한 경우에만 다운로드할 수 있게 해줍니다. * 이를 통해 초기 로딩 시간을 줄이고 메모리 관리에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