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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디버깅 가이드

이 문서는 Unity에서의 디버깅 과정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합니다. Unity는 게임과 에디터 프로세스를 위한 다양한 디버깅 옵션을 제공하며, 이는 두 가지 주요 타입—네이티브 C++ 디버깅과 C# 관리 디버깅—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Windows에서의 디버깅 Unity는 Windows에서 다양한 디버깅 옵션을 제공합니다. 1.1 네이티브 디버깅과 관리 디버깅 * 네이티브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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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사용자 매뉴얼 2022.3 (LTS)

Unity는 Windows 플랫폼에서 게임 개발을 지원합니다. 이 매뉴얼에서는 Windows에서 Unity를 사용하는 방법과 관련된 여러 가지 정보와 코드 샘플을 제공합니다. 목차 * Windows에서 시작하기 * 요구 사항 및 호환성 * Windows와 UWP 애플리케이션과 Unity 통합 * Windows 플레이어 설정 * 서버 설정 코드 샘플 Windows에서 시작하기 Windows 플랫폼에서 Unity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몇 가지 기본적인 설정과 요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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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사용자 매뉴얼 한국어 해설

개요 이 문서는 Unity 엔진에서 Windows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때 Visual Studio를 생성 및 사용하고 디버깅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목차 * Windows용 Visual Studio 프로젝트 생성 * Windows 디버깅 * IL2CPP 스크립팅 백엔드 * Windows 플레이어 설정 1. Windows용 Visual Studio 프로젝트 생성 Windows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때 Visual Studio를 사용하여 프로젝트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다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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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차량 생성 튜토리얼

이 문서에서는 Unity에서 간단한 차량을 생성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기본 개념과 필요한 코드 스니펫을 제공합니다. 이 튜토리얼에서는 Wheel Collider를 이용해 차량을 만들고, 물리 엔진을 활용하여 자동차를 조종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1. 기본 지형 만들기 1. Unity 에디터에서 GameObject > 3D Object > Plane을 선택하여 바닥을 만듭니다. 2. Plane의 Transform 컴포넌트에서 설정 톱니바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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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매뉴얼 스크립팅 API

개요 Unity는 강력한 게임 개발 엔진으로, 다양한 기능과 도구를 제공합니다. 이 문서에서는 Unity 2022 LTS(Long Term Support) 버전에 대한 주요 기능, 변경 사항 및 업그레이드 방법을 안내합니다. Unity 2022 LTS 새로운 기능 Unity 2022.3 버전은 2022.1과 2022.2에서 구현된 여러 기능을 통합한 장기 지원 릴리스입니다. 이 버전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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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매뉴얼 스크립팅 API 가이드

Unity는 게임 개발에 매우 유용한 강력한 엔진입니다. 이번 문서에서는 Unity 매뉴얼 스크립팅 API에 대해 알아보고, 이를 통해 다양한 기능을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목차 1. Unity 버전 관리 2. 기본 기능 3. 업그레이드 가이드 4. 에디터 및 워크플로 개선 5. 모바일 최적화 6. 2D 및 3D 기능 개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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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매뉴얼 스크립팅 API 한국어 요약

이 문서는 Unity의 스크립팅 API에 대한 주요 업데이트와 개선 사항을 소개합니다. Unity는 게임 및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위한 매우 유용한 플랫폼입니다. 이번에는 2022 LTS 버전의 새로운 기능과 최적화된 워크플로에 대해 설명합니다. 새로운 기능 및 개선 사항 기능 설명 시각적 검색 쿼리 사용자에게 직관적인 검색 경험을 제공하여 매력적인 검색 기능을 사용할 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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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의 WebGL 개발 가이드

Unity에서 WebGL 플랫폼을 사용한 게임 개발에 대한 기본 가이드를 제공합니다. WebGL을 통해 실시간으로 인터랙티브한 3D 그래픽스를 브라우저에 퍼블리시할 수 있습니다. 이번 문서에서는 WebGL 개발의 개요와 필수 설정을 설명하고, 다양한 활용 및 응용 예제를 제시하겠습니다. WebGL 소개 WebGL은 웹 브라우저 내에서 GPU 가속 3D 그래픽스를 렌더링할 수 있는 JavaScript API입니다. Unity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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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WebGL 텍스처 압축 가이드

이 문서는 Unity에서 WebGL 애플리케이션 개발 시 텍스처 압축에 대해 설명합니다. 텍스처 압축은 성능을 최적화하고 애플리케이션의 로딩 속도를 향상시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WebGL에서 텍스처 압축 포맷 이해하기 WebGL 애플리케이션은 데스크톱과 모바일 장치에서 서로 다른 텍스처 압축 포맷을 지원합니다. 텍스처 압축 포맷을 설정하려면 두 가지 위치 중 하나에서 설정할 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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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WebGL 애플리케이션 빌드 및 배포 가이드

이 문서는 Unity를 사용하여 WebGL 애플리케이션을 빌드하고 배포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아래의 내용을 통해 텍스처 압축, 빌드 생성, 스크립트 작성법 등을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텍스처 압축이란? WebGL에서 텍스처 압축은 게임의 성능과 로딩 속도를 개선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텍스처 압축 포맷으로는 DXT와 ASTC가 있습니다. * DXT: 주로 데스크톱 브라우저에서 지원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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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WebGL 템플릿 활용 가이드

Unity로 WebGL 애플리케이션을 빌드하고 배포하기 위해 템플릿을 사용합니다. 이 문서에서는 WebGL 템플릿의 중요성, 템플릿을 만드는 방법, 그리고 JavaScript 매크로 및 조건부 지시문 사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1. WebGL 템플릿의 중요성 WebGL 템플릿은 Unity 애플리케이션을 HTML 페이지에서 구성하는 설정입니다. 이 설정은 웹 브라우저에서 Unity 애플리케이션을 테스트하고, 설명하며, 미리 볼 수 있도록 돕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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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WebGL 개발 가이드

이 문서는 Unity에서 WebGL 플랫폼을 사용하여 앱을 빌드하는 방법에 대한 기본적인 개요를 제공하며, 다양한 활용 및 응용 예제를 포함합니다. WebGL 플랫폼 개발 개요 WebGL은 웹 브라우저에서 3D 그래픽 및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할 수 있도록 하는 기술입니다. 하지만 모든 브라우저가 동일한 수준의 지원을 제공하는 것은 아닙니다. 또한 모바일 장치는 Unity WebGL을 지원하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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