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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매뉴얼: XR 그래픽스 호환성

이 매뉴얼은 Unity의 유니버설 렌더 파이프라인(URP)과 XR(확장 현실) 그래픽스 기능의 호환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특히, Unity 2022.3에서 지원하는 AR(증강 현실) 및 VR(가상 현실) 기능에 대해 다루고 있습니다. URP의 XR 기능 유니버설 렌더 파이프라인(URP)은 여러 XR 기능을 지원하며, 이러한 지원 여부는 사용하는 URP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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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XR 플러그인 관리 설정 가이드

이 문서는 Unity에서 XR(확장 현실) 플러그인 관리를 위한 설정 방법을 단계별로 설명합니다. XR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기 위해 이해해야 할 주요 기능과 설정을 다룰 것입니다. XR Plug-in Management 설정 개요 XR Plug-in Management는 Unity 프로젝트에서 XR 기능을 설정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 도구입니다. 이 설정을 통해 특정 플랫폼과 기기를 선택하고, 필요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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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XR 원점 설정 가이드

이 문서는 Unity에서 XR 원점을 설정하고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XR 원점은 XR 씬에서 사용자 환경의 중심 역할을 하며, 사용자의 헤드셋 또는 핸드 헬드 기기의 트랙킹 데이터를 기반으로 게임 오브젝트의 위치를 조정합니다. XR 원점 이해하기 XR 원점은 XR 애플리케이션의 트래킹 공간의 중심을 나타냅니다. 사용자가 현실 세계에서 움직일 때 XR 원점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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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XR 입력 옵션 가이드

이 문서에서는 Unity의 XR 입력 옵션을 간단하게 설명하고, 다양한 활용 및 응용 예제를 다루겠습니다. XR 입력 옵션 개요 XR(확장 현실) 게임이나 애플리케이션에서 입력을 처리하는 주요 옵션은 다음과 같습니다: * XR 인터랙션 툴킷 * OpenXR 인터랙션 프로파일 * 입력 시스템/입력 관리자 * XR.InputDevice 및 XR.Node API * 타사 입력 라이브러리 상황에 따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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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XR 그래픽스 가이드

이 문서는 Unity의 XR 애플리케이션에서의 그래픽스와 렌더링에 대한 주요 사항을 다룹니다. 특히 스테레오 렌더링과 관련된 특징 및 유니버설 렌더 파이프라인(URP)의 호환성에 대한 내용을 포함합니다. XR 애플리케이션과 렌더링 XR(XR: 확장 현실) 애플리케이션은 다른 Unity 애플리케이션과 동일한 기본 원칙을 통해 그래픽스를 처리하지만, 스테레오 렌더링의 필요성으로 인해 몇 가지 차별화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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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XR 프로젝트 설정 가이드

Unity에서 XR (확장 현실) 프로젝트를 설정하는 방법에 대한 공식 가이드입니다. 이 문서에서는 XR 프로젝트 생성, 설정 및 관리에 대한 주요 단계를 설명하고, 다양한 예제를 제공합니다. XR 프로젝트 생성 Unity에서 XR 프로젝트를 생성할 수 있는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새 XR 프로젝트 생성 및 기존 XR이 아닌 프로젝트에서 시작하기. 새 X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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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XR 공급자 플러그인 설정 가이드

이 문서는 Unity의 XR 공급자 플러그인 관리 방법에 대한 가이드를 제공합니다. 다음은 플러그인 설치 및 설정을 통해 XR 기기를 프로젝트에 통합하는 방법에 대한 설명입니다. XR 공급자 플러그인 개요 XR 공급자 플러그인은 XR(XR: Extended Reality) 기기와 플랫폼을 지원하기 위해 필요한 패키지입니다. Unity의 XR Plug-in Management를 통해 이러한 플러그인을 관리하고 설정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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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VR 오디오 스페이셜라이저 안내서

1. 개요 3D 음향은 VR 게임이나 애플리케이션에서 몰입감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 문서에서는 Unity에서 VR을 위한 오디오 스페이셜라이저와 앰비소닉 디코더 플러그인 사용 방법을 안내합니다. 2. 3D 음향 이해하기 일반적으로 스테레오 또는 멀티 스피커 설정은 각 스피커에서 점 음원(source)의 볼륨을 조절하여 음향을 재생합니다. 그러나 3D 음향은 이러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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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Xcode 프레임 디버거 사용 가이드

Unity의 Xcode 프레임 디버거를 사용하여 애플리케이션의 프레임을 분석하고 GPU 성능을 최적화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개요 Xcode 프레임 디버거는 GPU에서 수행하는 커맨드를 보고, GPU 메모리의 데이터를 검사하고, 셰이더의 병목 현상을 찾아내는 도구입니다. 이는 macOS, iOS 및 tvOS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이 가이드는 Xcode와 Unity의 통합을 통해 프레임 캡처 및 분석을 수행하는 방법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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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3D 월드 빌드 기능 세트

개요 Unity의 3D 월드 빌드 기능 세트는 오픈월드 환경을 구축하는 데 필요한 다양한 툴과 패키지를 제공합니다. 이 문서는 이러한 기능을 활용하여 효과적인 3D 환경을 만드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주요 패키지 3D 월드 빌드 기능 세트에는 다음과 같은 주요 패키지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패키지 이름|설명| |---|---| |ProBuilder|3D 모델링 및 레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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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래그돌 생성 가이드

이 문서는 Unity의 래그돌 생성 기능에 대해 설명합니다. 래그돌은 물리적으로 현실감 있는 움직임을 만들어내기 위한 중요한 요소입니다. 이 가이드를 통해 래그돌을 설정하고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래그돌 생성하기 Unity에서는 래그돌을 빠르게 생성할 수 있는 마법사를 제공합니다. 래그돌은 3D 모델링 애플리케이션에서 생성된 캐릭터 메시를 기반으로 하여 만들어집니다. 필수 조건 * 3D 모델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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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UWP(유니버설 Windows 플랫폼) 소개

개요 UWP(유니버설 Windows 플랫폼)는 Windows 10 및 HoloLens와 같은 다양한 Windows 기기에서 통합된 앱 개발을 지원하는 플랫폼입니다. 이 문서에서는 UWP의 기본 개념, 설정 방법, 개발 및 배포 과정을 설명합니다. 주요 항목 항목 설명 UWP 소개 UWP의 기본 요구 사항 및 개념을 배울 수 있습니다. UWP 시작하기 UWP 관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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