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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반사 프로브 사용 매뉴얼

개요 Unity에서는 씬의 환경 조명을 관리하기 위해 SkyManager를 사용하여 자동으로 환경 반사 프로브와 기본 반사 프로브를 생성합니다. 이 문서는 반사 프로브를 추가하고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반사 프로브 추가하기 반사 프로브는 씬의 어떤 오브젝트에도 추가할 수 있지만, 보통은 빈 게임 오브젝트에 추가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다음은 반사 프로브를 추가하는 방법입니다: 1.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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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에서 미리 계산된 조명 데이터

Unity에서 미리 계산된 조명은 자동 또는 수동으로 생성된 배경 작업으로, 게임 환경의 조명을 효과적으로 처리하기 위한 것입니다. 이 섹션에서는 Unity의 조명 데이터 생성 프로세스와 활용 방법에 대해 간단히 설명하겠습니다. 조명 데이터 생성 프로세스 조명 데이터를 생성하는 것은 몇 가지 단계를 거쳤습니다. 에디터에서 진행 중인 작업과 함께 이러한 과정을 진행할 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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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에서의 광원 사용 가이드

이 문서는 Unity에서 광원(빛)의 사용을 간단하고 쉽게 설명합니다. Unity는 다양한 광원 타입을 지원하여 게임 씬을 보다 사실감 있게 만들 수 있습니다. 이 문서에서는 광원의 타입, 설정 방법, 활용 예제 등을 다룹니다. 광원의 종류 및 설정 Unity에서는 다음과 같은 광원 타입을 지원합니다: - 방향 광원 (Directional Light): 태양과 같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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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애니메이션용 모델 만들기 가이드

이 문서는 Unity의 애니메이션 시스템에서 사용할 모델을 만드는 방법에 대한 안내서를 제공합니다. 애니메이션을 포함한 모델을 만들고 Unity로 임포트하여 최적의 성능을 확보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모델링, 리깅 및 스키닝 Unity의 애니메이션 시스템에서는 두 가지 모델 타입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휴머노이드 모델: 실제 인간 골격을 기준으로 최소 15개의 뼈를 가진 구조.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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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공식 가이드 한국어 해설

이 문서는 Unity의 그래픽스 API와 관련된 설정과 기능에 대해 다루고 있습니다. 아래에서는 이 문서의 주요 내용을 쉽게 해설하고, 다양한 활용 예제를 추가합니다. 주요 내용 요약 1. 그래픽스 API 지원 Unity는 DirectX를 기본 그래픽스 API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Windows, Mac, Linux 플랫폼에서 DirectX11(DX11) 또는 DirectX12(DX12)을 선택할 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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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관리되는 플러그인 만들기 가이드

개요 Unity의 관리되는 플러그인은 외부에서 생성하고 컴파일한 DLL(Dynamically Linked Library)로, .NET 어셈블리입니다. 이 문서는 관리되는 플러그인을 만들고 사용하는 방법에 대한 단계별 안내를 제공합니다. 관리되는 플러그인이란? 관리되는 플러그인은 Unity 프로젝트의 Assets 폴더에 저장되는 표준 C# 스크립트와는 다릅니다. 이 플러그인은 사전 컴파일되어 변경되지 않으며, Unity의 .NET 라이브러리 기능을 활용하여 코드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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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에디터 툴 가이드

이 문서는 Unity에서 에디터 툴을 제작하는 방법에 대한 공식 가이드를 한국어로 설명합니다. 이 가이드는 다양한 컨텍스트에서 어떻게 에디터 도구를 사용할 수 있는지에 대해 다루고 있으며, 추가 예제를 통해 더 깊은 이해를 도와줄 것입니다. 에디터 도구란? 에디터 도구는 Unity의 에디터에 통합되어 게임 오브젝트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수정할 수 있도록 돕는 도구입니다. 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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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컴포넌트 사용 가이드

Unity에서 컴포넌트는 게임 오브젝트에 기능을 추가하거나 변경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이 문서에서는 Unity에서 컴포넌트를 추가하고 편집하는 방법에 대한 기초적인 이해를 돕기 위해 설명합니다. 컴포넌트란 무엇인가? 컴포넌트는 게임 오브젝트의 행동이나 특성을 결정하는 요소입니다. 개발자는 인스펙터 창을 통해 각 컴포넌트의 속성을 수정하거나 스크립트를 사용하여 더 복잡한 기능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컴포넌트 추가하기 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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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SkyManager 설명서

개요 Unity는 씬의 환경 조명을 관리하는 전용 모듈인 SkyManager를 제공합니다. SkyManager는 주변광 프로브와 기본 반사 프로브를 자동으로 생성하여 씬의 조명을 캡처합니다. 사용자가 조명을 생성하는 순간까지 이러한 프로브가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됩니다. 기능 설명 * 환경 조명 업데이트: Unity는 씬의 환경 조명이 변경될 때마다 프로브를 업데이트합니다. * 조명 베이킹: 사용자가 조명을 생성하면 현재의 환경 조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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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레이어 사용법

Unity에서 레이어를 활용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가이드입니다. 레이어는 프로젝트와 워크플로우를 최적화할 수 있는 유용한 기능으로, 다양한 게임플레이 기능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레이어의 용도 * 레이어 기반 렌더링: 특정 레이어의 오브젝트만 화면에 렌더링합니다. * 레이어 기반 충돌: 충돌 체크를 특정 레이어의 오브젝트에 대해서만 수행합니다. 카메라의 컬링 마스크 사용 컬링 마스크를 사용하면 선택한 특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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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패키지 관리자 사용법

Unity에서 패키지 관리자는 프로젝트의 패키지 및 기능 집합을 설치하고 관리하는 중요한 도구입니다. 이 문서에서는 패키지 관리자의 기본 사용법과 각 기능에 대해 설명하고, 실용적인 예제를 포함하겠습니다. 패키지 관리자 창 열기 패키지 관리자 창은 Unity의 상단 메뉴에서 다음과 같이 열 수 있습니다: - Window > Package Manager 패키지 관리자 창 구성 요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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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사용자 매뉴얼 - 에셋 스토어 패키지 업데이트

이 문서는 Unity에서 에셋 스토어 패키지를 업데이트하는 방법에 대한 가이드를 제공합니다. 단계별로 진행하며, 사용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합니다. 버전 정보 * Unity 버전: 2022.3 (LTS) 패키지 관리자 창 열기 패키지 관리자 창은 Unity에서 에셋 및 기능을 관리하는 중요한 도구입니다. 다음 방법으로 열 수 있습니다: 1. Packages 메뉴 선택: Un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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