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test

Manual

Unity 매뉴얼: 스크립팅 API

개요 이 문서에서는 Unity에서 사용되는 주요 벡터 클래스와 이들의 연산에 대해 설명합니다. 벡터는 방향과 크기를 나타내는 기본적인 수학적 개념이며, 게임 개발에서 캐릭터의 위치, 객체의 이동 속도, 두 객체 간 거리 등을 표현할 때 필수적입니다. Unity에서는 Vector2, Vector3, Vector4 클래스를 제공하여 2D, 3D, 4D 벡터 작업을 지원합니다. 핵심 클래스 클래스 이름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Manual

Unity 스프라이트 아틀라스 및 배리언트 스프라이트 아틀라스

Unity에서 스프라이트 아틀라스는 2D 게임 개발에 매우 유용한 도구입니다. 스프라이트 아틀라스는 여러 스프라이트를 한 곳에 모아 관리하며, 배리언트 스프라이트 아틀라스는 마스터 스프라이트 아틀라스에 기반하여 다양한 해상도의 텍스처 변형을 만드는데 사용됩니다. 스프라이트 아틀라스 설명 * 마스터 아틀라스: 기본 스프라이트 아틀라스이며, 다른 아틀라스의 기준이 됩니다. * 배리언트 스프라이트 아틀라스: 마스터 아틀라스의 내용을 기반으로 하며,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Manual

Unity 스크립팅 API 가이드

이 문서에서는 Unity 스크립팅 API의 기본 개념과 변수를 사용하여 게임 오브젝트에 컴포넌트를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또한 인스펙터에서 변수를 어떻게 사용할 수 있는지에 대한 예제도 포함합니다. 스크립팅 개념 Unity에서 스크립트는 게임 오브젝트에 부착할 수 있는 자신만의 새로운 컴포넌트 타입을 생성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를 통해 다양한 게임 로직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Manual

Unity UWP 통합 가이드

이 문서는 Unity를 사용하여 UWP(유니버설 Windows 플랫폼)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방법과 요구 사항을 설명합니다. UWP 요구 사항 및 호환성 Unity에서 UWP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기 위해 알아야 할 기본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지원하는 CPU 아키텍처 * x86 * x64 * ARM * ARM64 지원하는 운영체제 * Windows 10 이상 * HoloLens 지원하는 GPU 종류 * DX10 * DX11 * DX12 추가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Manual

Unity UWP 개발을 위한 P/Invoke 사용 가이드

이 문서는 Unity에서 UWP(유니버설 Windows 플랫폼) 개발 시 P/Invoke(Platform Invocation) API를 활용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P/Invoke는 관리되는 코드에서 네이티브 코드에 접근하기 위한 기술로, 게임 개발 시 다양한 플랫폼의 네이티브 API를 호출할 수 있게 해줍니다. P/Invoke 개요 P/Invoke는 Unity의 IL2CPP 스크립팅 백엔드를 사용하는 UWP 애플리케이션의 문제를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Manual

Unity UWP 애플리케이션 패키징 및 배포 가이드

이 문서는 Unity에서 UWP(유니버설 Windows 플랫폼) 애플리케이션을 패키징하고 배포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Visual Studio를 통해 프로젝트를 구성하고, 애플리케이션을 패키징하고 설치하는 단계별 프로세스를 안내합니다. 목차 1. UWP 애플리케이션 패키징 개요 2. Visual Studio에서 UWP 앱 패키지 생성 3. 앱 패키지 설치 4. 자주 묻는 질문 UWP 애플리케이션 패키징 개요 UWP 애플리케이션을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Manual

Unity UWP 네이티브 플러그인 가이드

이 문서는 Unity에서 UWP(유니버설 Windows 플랫폼) 용 네이티브 플러그인을 호출하고 구현하는 방법을 안내합니다. Unity의 IL2CPP 스크립팅 백엔드를 이용하여 네이티브 함수에 접근하는 기본적인 절차를 이해해보겠습니다. 개요 Unity에서 네이티브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C# 코드에서 C/C++로 작성된 라이브러리를 호출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플러그인은 성능을 극대화하고 특정 플랫폼의 기능에 접근할 수 있도록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Manual

Unity UWP 네이티브 플러그인 가이드

이 문서는 Unity에서 UWP(유니버설 Windows 플랫폼)에 대한 네이티브 플러그인을 제작하고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Unity는 C# 위에 구축된 플랫폼이지만, 때때로 네이티브 플러그인을 통해 더 많은 기능과 성능을 제공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1. 네이티브 UWP 플러그인 개요 UWP 네이티브 플러그인은 Unity 프로젝트에서 Windows API와 통신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이 플러그인은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Manual

Unity IL2CPP로 UWP 플러그인 사용 가이드

개요 이 문서는 Unity에서 IL2CPP 스크립팅 백엔드를 사용하여 유니버설 Windows 플랫폼(UWP)에서 관리되는 플러그인과 네이티브 플러그인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UWP 플러그인은 Unity 외부에서 관리되고 동적으로 연결된 라이브러리(DLL)로 컴파일된 관리되는 .NET 어셈블리입니다. 이를 통해 게임 개발자는 Windows 환경에서 더 다양한 기능과 성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IL2CPP란? IL2CPP(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Manual

Unity 매뉴얼: 유니버설 Windows 플랫폼 (UWP)

이 문서는 Unity에서 유니버설 Windows 플랫폼(UWP)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기 위한 주요 요구 사항과 개념을 설명합니다. UWP란 무엇인가? 유니버설 Windows 플랫폼(UWP)은 다양한 Windows 디바이스에서 작동하는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도록 하는 플랫폼입니다. UWP를 사용하면서 개발자는 PC, 태블릿, Xbox 등 여러 플랫폼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을 만들 수 있습니다. UWP 요구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Manual

Unity IL2CPP와 UWP 개발 가이드

개요 Unity의 IL2CPP(Intermediate Language To C++)는 UWP(Universal Windows Platform) 애플리케이션을 빌드할 때 사용하는 스크립팅 백엔드입니다. 이 문서는 IL2CPP를 사용하여 UWP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고 디버깅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IL2CPP의 역할 IL2CPP는 스크립트를 Microsoft 중간 언어 코드에서 C++로 변환하여 네이티브 바이너리 파일을 생성합니다. 이를 통해 더 나은 성능과 에러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Manual

Unity UWP 플러그인 사용 가이드

이 문서에서는 Unity에서 UWP(유니버설 Windows 플랫폼) 플러그인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특히 IL2CPP 스크립팅 백엔드를 사용하여 외부 코드를 C# 스크립트에서 호출하는 방법을 중심으로 설명합니다. 목차 * UWP 플러그인 소개 * 관리되는 UWP 플러그인 사용 * 네이티브 UWP 플러그인 호출 * P/Invoke 사용 규칙 * 추가 리소스 UWP 플러그인 소개 UWP 플러그인 모델은 Unity의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