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매뉴얼 스크립팅 API 안내서
이 문서는 Unity의 스크립팅 API에 대한 공식 가이드입니다. 이 문서는 특별히 Unity를 활용한 게임 개발자들을 위해 작성되었습니다. 아래는 문서의 주요 내용과 간단한 예제입니다.
지원 버전
- 2022.3
- 2023.2
- 2023.1
- 2022.2
- 2022.1
- 2021.3
- 2021.2
- 2021.1
- 2020.3
- 2020.2
- 2020.1
- 2019.4
- 2019.3
- 2019.2
- 2019.1
- 2018.4
- 2018.3
- 2018.2
- 2018.1
- 2017.4
- 2017.3
- 2017.2
- 2017.1
- 2017.15.6
매뉴얼 검색 방법
사용자 매뉴얼을 검색하려면, 해당 문서 내에서 키워드를 입력하여 필요한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코드 예제
1. 기본 스크립트를 작성하는 방법
Unity에서 간단한 스크립트를 작성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 예제는 GameObject를 움직이는 스크립트입니다.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MoveObject : MonoBehaviour
{
void Update()
{
transform.Translate(Vector3.forward * Time.deltaTime);
}
}
2. 사용자 입력 받기
사용자의 입력을 처리하는 방법을 보여주는 예제입니다.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UserInput : MonoBehaviour
{
void Update()
{
if (Input.GetKeyDown(KeyCode.Space))
{
Debug.Log("Space key was pressed");
}
}
}
주요 용어 설명
용어 | 설명 |
---|---|
GameObject | Unity에서 모든 객체를 나타내는 기본 단위입니다. |
MonoBehaviour | Unity에서 스크립트를 작성할 때 사용하는 기본 클래스입니다. |
Transform | 객체의 위치, 회전 및 크기를 관리하는 컴포넌트입니다. |
Input | 사용자 입력을 처리하기 위한 클래스로, 키보드 및 마우스 입력을 지원합니다. |
추가 활용 및 응용 예제
- 물체 회전하기: 물체를 특정 축을 따라 회전시키는 스크립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 UI 상호작용: 버튼 클릭 시 특정 작업을 수행하는 UI 스크립트를 작성해 보세요.
- 애니메이션 제어: 사용자 입력에 따라 캐릭터의 애니메이션을 전환하는 예제를 만들어 볼 수 있습니다.
- 게임 상태 관리: 게임의 상태(시작, 종료 등)를 관리하는 스크립트를 작성해 게임 흐름을 제어합니다.
결론
이 문서는 Unity의 스크립팅 API에 대한 기초적인 이해를 돕기 위해 작성되었습니다. 다양한 예제를 통해 실제 게임 개발에 어떻게 적용되는지를 보여주려고 했습니다. Unity의 강력한 기능을 활용하여 재미있는 게임을 개발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