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XR SDK 하위 시스템의 런타임 발견 및 활성화

개요

이 문서에서는 Unity에서 XR 하위 시스템을 런타임에 발견하고 활성화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Unity의 XR SDK를 사용하여 VR 또는 AR 디스플레이를 관리하고 구성할 수 있습니다.

기본 스크립트

다음은 XR 디스플레이 하위 시스템을 스캔하고 활성화하기 위한 기본 스크립트입니다. 이 스크립트를 프로젝트의 적절한 위치에 추가하세요.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Experimental.XR;
using UnityEngine.XR;

public class Display : MonoBehaviour
{
    public string match = "Display0";

    // Use this for initialization
    void Start ()
    {
        List<XRDisplaySubsystemDescriptor> displays = new List<XRDisplaySubsystemDescriptor>();
        SubsystemManager.GetSubsystemDescriptors(displays);
        Debug.Log("Number of display providers found: " + displays.Count);

        foreach (var d in displays)
        {
            Debug.Log("Scanning display id: " + d.id);

            if (d.id.Contains(match))
            {
                Debug.Log("Creating display " + d.id);
                XRDisplaySubsystem dispInst = d.Create();

                if (dispInst != null)
                {
                    Debug.Log("Starting display " + d.id);
                    dispInst.Start();
                }
            }
        }
    }
}

XR Management 패키지

XR Management 패키지는 런타임 시 보조 시스템의 로딩을 설정하는 용도로 사용되며, 사용자에게 표시되는 UI로 보조 시스템을 관리합니다. XRLoader를 작성하여 공급자가 XR 설정 UI에 표시되도록 해야 합니다.

문제 해결

하위 시스템 공급자의 초기화 또는 시작 문제 해결

  1. 로그 확인: 에디터 로그 또는 플레이어 출력 로그에서 [XR] 또는 [Subsystems]로 시작하는 줄을 확인하세요.
  2. C# 하위 시스템 없음: .json 및 플러그인 파일을 추가한 후 Unity를 재시작해야 합니다.
  3. 파일 레이아웃 확인: 공급자가 올바른 파일 구조를 따르고 있는지 확인하세요.

JSON 파일 관련 오류

오류 코드 오류 설명
[XR] 3개의 ‘displays’ 기술자(descriptor)가 일치함 Unity가 디스플레이 기술자를 찾고, 이 플러그인에 대한 세 가지 다른 ID를 등록합니다.
[XR] 입력 기술자가 없음 .json 파일에 입력 기술자가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는 하위 입력 시스템을 실행하지 않는 경우 정상입니다.
[XR] JSON 헤더 파싱 오류 JSON 파일의 형식이 잘못되었을 수 있습니다. 확인 툴에서 실행해 보세요.

공급자 플러그인 찾기 및 로드 오류

오류 코드 오류 설명
[XR] PluginName이 DisplayId에 대한 공급자를 등록하지 못함 RegisterLifecycleProvider의 첫 두 인수가 .json 파일과 일치하지 않음을 의미합니다.
[XR] DisplayId 하위 시스템에 대한 PluginName 플러그인을 로드할 수 없음 플러그인을 찾을 수 없거나 잘못된 아키텍처용으로 빌드되었을 수 있습니다.

결론

Unity의 XR SDK를 통해 디스플레이 하위 시스템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스크립트를 통해 시스템을 활성화하고, 문제 발생 시 로그를 확인하여 신속히 대처할 수 있습니다. Unity의 다양한 기능을 활용하여 AR/VR 경험을 더욱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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