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XR SDK 사용자 매뉴얼

목차

  1. 소개
  2. XR SDK 다운로드
  3. 하위 시스템
  4. 하위 시스템 기술자
  5. 하위 시스템 인스턴스
  6. 공급자
  7. 공급자 다이어그램
  8. 예제 코드

소개

Unity XR SDK는 Unity와 통합하여 자체 XR 공급자를 개발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SDK를 이용해 사용자 애플리케이션은 런타임 중에 다양한 공급자를 선택하고 활성화할 수 있는 유연성을 지닙니다.

XR SDK 다운로드

XR SDK 패키지를 다운로드하려면 해당 페이지에서 등록이 필요합니다. 성공적으로 등록하면 다양한 백엔드 구현을 통해 Unity에서 하위 시스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위 시스템

하위 시스템은 다음과 같이 구성됩니다: - C# 인터페이스: 개발자에게 제공되는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 - 여러 백엔드: 공급자가 동적 라이브러리를 통해 구현하는 기본 인터페이스 - 공통 엔진 코드: C# 인터페이스 및 네이티브 인터페이스와 나머지 엔진 간의 통신을 처리합니다.

하위 시스템 기술자

하위 시스템 기술자는 하위 시스템을 로드하거나 초기화하기 전에 메타데이터 정보를 제공합니다. 이 데이터는 매니페스트 파일에서 가져오며, C# 인터페이스를 통해 접근 가능합니다.

하위 시스템 인스턴스

하위 시스템 기술자의 Create 메서드가 호출되면 하위 시스템 인스턴스가 생성됩니다. 이러한 인스턴스는 스크립팅 코드에서 하위 시스템과 통신하는 데 사용됩니다. 하위 시스템은 고유한 라이프사이클을 가집니다.

공급자

공급자는 하위 시스템의 기본 구현입니다. 하나의 하위 시스템은 여러 공급자를 가질 수 있으며, 일부 하위 시스템은 여러 공급자를 동시에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공급자 다이어그램

공급자는 Unity 네이티브 플러그인 인터페이스를 준수하며, 추가 라이프사이클 지원이 가능합니다. 엔트리 포인트는 다음의 UnityPluginLoad 메서드입니다:

extern "C" void UNITY_INTERFACE_EXPORT UNITY_INTERFACE_API
UnityPluginLoad(IUnityInterfaces* unityInterfaces)
{
    // 코드 내용
}

예제 코드

간단한 XR 공급자 예제 코드를 아래와 같이 제공합니다:

// 기본적인 XR 공급자 등록
extern "C" void UNITY_INTERFACE_EXPORT UNITY_INTERFACE_API
UnityPluginLoad(IUnityInterfaces* unityInterfaces)
{
    s_XrDisplay = unityInterfaces->Get<IUnityXRDisplayInterface>();

    // 라이프사이클 핸들러 등록
    UnityLifecycleProvider displayLifecycleHandler = 
    {
        NULL,
        &Lifecycle_Initialize,
        &Lifecycle_Start,
        &Lifecycle_Stop,
        &Lifecycle_Shutdown
    };

    s_XrDisplay->RegisterLifecycleProvider("Provider Plugin Name", "Display0", &displayLifecycleHandler);

    // 기타 하위 시스템 등록...
}

추가 자료

Unity XR SDK에 대한 추가 정보나 커뮤니티 지원이 필요하시다면 Unity 포럼 또는 기술 자료를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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