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XR 씬 설정 가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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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R 원점 소개
XR 원점은 Unity 씬에서 사용자 헤드 마운트 기기(VR)나 핸드 헬드 기기(AR)를 사용자가 추적할 수 있도록 하는 게임 오브젝트 및 컴포넌트의 컬렉션입니다. XR 원점을 씬에 추가하면 사용자의 카메라와 컨트롤러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 기존 XR '릭'이라는 명칭은 더 이해하기 쉽도록 '원점'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중요한 변경 사항: - XR Origin 컴포넌트가 Camera Offset 컴포넌트로 변경되었으며, 추가 설정을 제공합니다.
XR 씬 설정 단계
XR 씬을 설정하기 위해서는 다음의 단계가 필요합니다:
- Unity 에디터에서 씬을 생성하거나 엽니다.
- 'GameObject > XR' 메뉴를 사용하여 XR Origin 옵션 중 하나를 씬에 추가합니다.
- XR 입력을 설정합니다.
- AR 프로젝트인 경우 AR Foundation 매뉴얼의 씬 설정을 참조하십시오.
- VR 프로젝트인 경우 XR 인터랙션 툴킷 매뉴얼을 참조하십시오.
아래는 예제로 사용할 수 있는 XR 씬 설정이 포함된 표입니다.
단계 | 설명 |
---|---|
1 | Unity 에디터에서 새 씬을 생성. |
2 | 'GameObject > XR' 메뉴에서 XR Origin 추가. |
3 | XR 입력 설정. |
4 | AR 또는 VR 프로젝트에 맞는 설정 확인. |
XR 활성화 여부 감지
XR 상태를 확인하기 위해 XRSettings.enabled 프로퍼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XR 보조 시스템이 활성화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게임 오브젝트 및 컴포넌트를 적절히 관리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XR 상태를 체크하는 C# 예제입니다.
public void CheckXRStatus()
{
if (UnityEngine.XR.XRSettings.enabled)
{
Debug.Log("XR is active.");
}
else
{
Debug.Log("XR is not available.");
}
}
참고 사항
- XRSettings.enabled 프로퍼티 값을 읽어 XR 상태를 확인하는 것은 가능하지만, 이를 설정하는 것은 더 이상 지원되지 않습니다.
- XR을 동적으로 켜고 끄는 방법은 수동으로 XR 로더 수명 주기 관리를 참조하십시오.
이 가이드는 Unity에서 XR을 사용하는 기본적인 설정 방법을 제공하며, AR 또는 VR 프로젝트에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Unity 공식 문서를 참고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