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XR 앱 실행 가이드
이 문서는 Unity에서 XR (확장 현실) 앱을 빌드하고 실행하는 방법에 대한 공식 가이드입니다. 이 가이드를 통해 XR 기술의 기본 개념과 Unity에서 이를 활용하는 다양한 방법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XR 애플리케이션 실행
Unity에서 개발한 XR 앱은 다른 타입의 앱과 마찬가지로 기기에서 실행됩니다. 일반적으로, Unity의 Build and Run 기능을 사용하여 연결된 기기에서 앱을 빌드하고 실행할 수 있습니다.
빌드 및 실행 단계
- 타겟 디바이스를 빌드 컴퓨터에 연결합니다.
- Build settings 창(메뉴: File > Build Settings)을 엽니다.
- 필요한 경우 타겟 플랫폼을 선택하고 Switch platform을 클릭합니다.
- build settings의 Run device 옵션에서 연결된 XR 기기를 선택합니다. (모든 플랫폼에서 필수 사항은 아님)
- 다른 빌드 설정이 올바른지 확인합니다.
- Build And Run을 클릭합니다.
팁: 빌드 설정을 구성한 후에는 File > Build And Run 메뉴 커맨드를 사용하여 프로젝트를 직접 빌드하고 실행할 수 있습니다. Unity 프로젝트 빌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빌드 퍼블리싱을 참조하십시오.
플레이 모드 (Play mode)
Windows 플랫폼에서 일부 XR 공급자 플러그인은 플레이 모드로 전환할 때 연결된 XR 기기에서 프로젝트가 실행되는 "하이브리드" 플레이 모드를 지원합니다. 게임 뷰는 헤드셋 디스플레이를 미러링합니다.
게임 뷰 옵션
옵션 | 설명 |
---|---|
Left Eye | 왼쪽 눈만 표시 |
Right Eye | 오른쪽 눈만 표시 |
Both Eyes | 양쪽 눈을 나란히 표시 |
Occlusion mesh | 렌즈 왜곡을 보정하는 메시 |
팁: Quest 2 또는 Pro용 개발 시 Windows 플랫폼으로 전환하고 Quest Link를 사용하면 프로젝트를 빌드하고 기기에 업로드하는 것보다 플레이 모드에서 제공하는 빠른 반복 작업 속도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Mock HMD
Mock HMD 패키지는 플레이 모드의 Unity 게임 뷰에서 시뮬레이션된 헤드 마운티드 디스플레이(HMD)를 제공합니다. Mock HMD는 헤드 마운트 기기가 있을 경우를 시뮬레이션하는 플러그인을 제공합니다.
팁: XR Interaction Toolkit 패키지는 키보드와 마우스 입력을 이동과 상호작용으로 변환하는 XR 기기 시뮬레이터를 제공합니다.
XR 시뮬레이션
AR Foundation 패키지는 에디터에서 AR 앱을 테스트할 수 있는 XR Simulation 기능을 제공합니다. XR Simulation은 플레이 모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사전 빌드된 테스트 환경을 제공합니다.
기능 | 설명 |
---|---|
평면 감지 | 실제 환경 내에서 탐색하며 감지 |
환경 수정 | 제공된 환경 수정 가능 |
고유 환경 생성 | 사용자 정의 환경 생성 가능 |
이 외에도 Unity의 XR 기능을 최대한 활용할 다양한 리소스가 있습니다.
추가 리소스
대부분의 XR 기기는 기존 OS 플랫폼 중 하나를 사용합니다. 이러한 플랫폼에서의 프로젝트 실행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다음을 참고하세요:
- Android
- iOS
- Windows
동일한 문서에서 제공되는 다양한 추가 참고 자료를 통해 Unity에서 XR 기술을 활용하여 더 많은 경험을 쌓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