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XR 앱 실행 가이드

이 문서는 Unity에서 XR (확장 현실) 앱을 빌드하고 실행하는 방법에 대한 공식 가이드입니다. 이 가이드를 통해 XR 기술의 기본 개념과 Unity에서 이를 활용하는 다양한 방법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XR 애플리케이션 실행

Unity에서 개발한 XR 앱은 다른 타입의 앱과 마찬가지로 기기에서 실행됩니다. 일반적으로, Unity의 Build and Run 기능을 사용하여 연결된 기기에서 앱을 빌드하고 실행할 수 있습니다.

빌드 및 실행 단계

  1. 타겟 디바이스를 빌드 컴퓨터에 연결합니다.
  2. Build settings 창(메뉴: File > Build Settings)을 엽니다.
  3. 필요한 경우 타겟 플랫폼을 선택하고 Switch platform을 클릭합니다.
  4. build settings의 Run device 옵션에서 연결된 XR 기기를 선택합니다. (모든 플랫폼에서 필수 사항은 아님)
  5. 다른 빌드 설정이 올바른지 확인합니다.
  6. Build And Run을 클릭합니다.
팁: 빌드 설정을 구성한 후에는 File > Build And Run 메뉴 커맨드를 사용하여 프로젝트를 직접 빌드하고 실행할 수 있습니다. Unity 프로젝트 빌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빌드 퍼블리싱을 참조하십시오.

플레이 모드 (Play mode)

Windows 플랫폼에서 일부 XR 공급자 플러그인은 플레이 모드로 전환할 때 연결된 XR 기기에서 프로젝트가 실행되는 "하이브리드" 플레이 모드를 지원합니다. 게임 뷰는 헤드셋 디스플레이를 미러링합니다.

게임 뷰 옵션

옵션 설명
Left Eye 왼쪽 눈만 표시
Right Eye 오른쪽 눈만 표시
Both Eyes 양쪽 눈을 나란히 표시
Occlusion mesh 렌즈 왜곡을 보정하는 메시
팁: Quest 2 또는 Pro용 개발 시 Windows 플랫폼으로 전환하고 Quest Link를 사용하면 프로젝트를 빌드하고 기기에 업로드하는 것보다 플레이 모드에서 제공하는 빠른 반복 작업 속도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Mock HMD

Mock HMD 패키지는 플레이 모드의 Unity 게임 뷰에서 시뮬레이션된 헤드 마운티드 디스플레이(HMD)를 제공합니다. Mock HMD는 헤드 마운트 기기가 있을 경우를 시뮬레이션하는 플러그인을 제공합니다.

팁: XR Interaction Toolkit 패키지는 키보드와 마우스 입력을 이동과 상호작용으로 변환하는 XR 기기 시뮬레이터를 제공합니다.

XR 시뮬레이션

AR Foundation 패키지는 에디터에서 AR 앱을 테스트할 수 있는 XR Simulation 기능을 제공합니다. XR Simulation은 플레이 모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사전 빌드된 테스트 환경을 제공합니다.

기능 설명
평면 감지 실제 환경 내에서 탐색하며 감지
환경 수정 제공된 환경 수정 가능
고유 환경 생성 사용자 정의 환경 생성 가능

이 외에도 Unity의 XR 기능을 최대한 활용할 다양한 리소스가 있습니다.

추가 리소스

대부분의 XR 기기는 기존 OS 플랫폼 중 하나를 사용합니다. 이러한 플랫폼에서의 프로젝트 실행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다음을 참고하세요:

  • Android
  • iOS
  • Windows

동일한 문서에서 제공되는 다양한 추가 참고 자료를 통해 Unity에서 XR 기술을 활용하여 더 많은 경험을 쌓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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