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XR 플러그인 관리 설정 가이드

이 문서는 Unity에서 XR(확장 현실) 플러그인 관리를 위한 설정 방법을 단계별로 설명합니다. XR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기 위해 이해해야 할 주요 기능과 설정을 다룰 것입니다.

XR Plug-in Management 설정 개요

XR Plug-in Management는 Unity 프로젝트에서 XR 기능을 설정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 도구입니다. 이 설정을 통해 특정 플랫폼과 기기를 선택하고, 필요한 플러그인을 활성화하여 원하는 XR 환경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주요 설정 항목

항목 설명
빌드 타겟 탭 현재 Unity 에디터에 설치된 각 플랫폼 빌드 타겟에 대해 표시됩니다. 추가 플랫폼 지원 모듈은 Unity Hub를 통해 추가할 수 있습니다.
시작 시 XR 초기화 게임 또는 애플리케이션이 XR 모드에서 시작할지를 설정합니다. 비활성화 시 애플리케이션 로직이 적절한 시점에 XR을 초기화해야 합니다.
플러그인 공급자 Unity가 지원하는 XR 공급자 플러그인 리스트입니다. 이 리스트에는 공식 지원 및 타사 공급자가 포함됩니다.
공급자 플러그인 설정 설치된 각 XR 공급자 플러그인에 대한 설정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관련 문서는 개별 플러그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 확인 활성화된 플러그인에 대한 프로젝트 확인 결과를 표시합니다. 각각의 검사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XR 시뮬레이션 설정

AR Foundation 패키지는 Unity 에디터에서 AR 장면을 테스트할 수 있는 XR 시뮬레이션 기능을 제공합니다. 시뮬레이션 설정과 옵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XR Simulation 프로젝트 설정을 참조하십시오.

프로젝트 확인 시스템

프로젝트 확인 시스템은 설치된 XR 패키지의 일반적인 씬과 프로젝트 설정 문제를 방지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규칙은 플랫폼 빌드 타겟별로 평가되며, 각 씬에서 사용되는 기능과 프로젝트 설정을 검사하여 문제를 발견합니다.

속성 설명
Platform tabs 각 플랫폼에 대한 확인 검사를 그룹화합니다.
Issue list 발견된 문제 리스트입니다. 문제에는 심각도 레벨과 설명, 조치 버튼이 포함됩니다.
Show all 모든 문제를 표시합니다.
Ignore build errors 빌드 오류를 무시하는 옵션입니다.
Fix all 수정할 수 있는 모든 문제를 바로잡습니다.

XR 관리 설정 활용 예제

  1. XR 초기화 관리: 앱을 일반 데스크톱 디스플레이로 시작한 후, 필요에 따라 XR로 전환하고 싶다면 '시작 시 XR 초기화'를 비활성화합니다.
  2. 다양한 플랫폼 지원 추가: Unity Hub를 통해 모바일, PC, VR 등 다양한 플랫폼 지원 모듈을 추가하여, 타겟 플랫폼을 확장할 수 있습니다.
  3. AR 기능 테스트: AR Foundation 패키지를 활용하여 XR 시뮬레이션 기능을 통해 개발한 XR 씬을 Unity 에디터에서 테스트합니다.

이러한 설정과 예제를 활용하여 Unity에서 XR 경험을 더욱 풍부하게 만들어 보세요. 필요할 때마다 공식 문서 및 커뮤니티 자료를 참고하여 최신 정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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