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XR 플러그인 관리 설정 가이드
이 문서는 Unity에서 XR(확장 현실) 플러그인 관리를 위한 설정 방법을 단계별로 설명합니다. XR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기 위해 이해해야 할 주요 기능과 설정을 다룰 것입니다.
XR Plug-in Management 설정 개요
XR Plug-in Management는 Unity 프로젝트에서 XR 기능을 설정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 도구입니다. 이 설정을 통해 특정 플랫폼과 기기를 선택하고, 필요한 플러그인을 활성화하여 원하는 XR 환경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주요 설정 항목
항목 | 설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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빌드 타겟 탭 | 현재 Unity 에디터에 설치된 각 플랫폼 빌드 타겟에 대해 표시됩니다. 추가 플랫폼 지원 모듈은 Unity Hub를 통해 추가할 수 있습니다. |
시작 시 XR 초기화 | 게임 또는 애플리케이션이 XR 모드에서 시작할지를 설정합니다. 비활성화 시 애플리케이션 로직이 적절한 시점에 XR을 초기화해야 합니다. |
플러그인 공급자 | Unity가 지원하는 XR 공급자 플러그인 리스트입니다. 이 리스트에는 공식 지원 및 타사 공급자가 포함됩니다. |
공급자 플러그인 설정 | 설치된 각 XR 공급자 플러그인에 대한 설정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관련 문서는 개별 플러그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프로젝트 확인 | 활성화된 플러그인에 대한 프로젝트 확인 결과를 표시합니다. 각각의 검사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XR 시뮬레이션 설정
AR Foundation 패키지는 Unity 에디터에서 AR 장면을 테스트할 수 있는 XR 시뮬레이션 기능을 제공합니다. 시뮬레이션 설정과 옵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XR Simulation 프로젝트 설정을 참조하십시오.
프로젝트 확인 시스템
프로젝트 확인 시스템은 설치된 XR 패키지의 일반적인 씬과 프로젝트 설정 문제를 방지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규칙은 플랫폼 빌드 타겟별로 평가되며, 각 씬에서 사용되는 기능과 프로젝트 설정을 검사하여 문제를 발견합니다.
속성 | 설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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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latform tabs | 각 플랫폼에 대한 확인 검사를 그룹화합니다. |
Issue list | 발견된 문제 리스트입니다. 문제에는 심각도 레벨과 설명, 조치 버튼이 포함됩니다. |
Show all | 모든 문제를 표시합니다. |
Ignore build errors | 빌드 오류를 무시하는 옵션입니다. |
Fix all | 수정할 수 있는 모든 문제를 바로잡습니다. |
XR 관리 설정 활용 예제
- XR 초기화 관리: 앱을 일반 데스크톱 디스플레이로 시작한 후, 필요에 따라 XR로 전환하고 싶다면 '시작 시 XR 초기화'를 비활성화합니다.
- 다양한 플랫폼 지원 추가: Unity Hub를 통해 모바일, PC, VR 등 다양한 플랫폼 지원 모듈을 추가하여, 타겟 플랫폼을 확장할 수 있습니다.
- AR 기능 테스트: AR Foundation 패키지를 활용하여 XR 시뮬레이션 기능을 통해 개발한 XR 씬을 Unity 에디터에서 테스트합니다.
이러한 설정과 예제를 활용하여 Unity에서 XR 경험을 더욱 풍부하게 만들어 보세요. 필요할 때마다 공식 문서 및 커뮤니티 자료를 참고하여 최신 정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