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XR 프로젝트 설정 가이드

Unity에서 XR (확장 현실) 프로젝트를 설정하는 방법에 대한 공식 가이드입니다. 이 문서에서는 XR 프로젝트 생성, 설정 및 관리에 대한 주요 단계를 설명하고, 다양한 예제를 제공합니다.

XR 프로젝트 생성

Unity에서 XR 프로젝트를 생성할 수 있는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새 XR 프로젝트 생성 및 기존 XR이 아닌 프로젝트에서 시작하기.

새 XR 프로젝트 생성

  1. Unity Hub를 엽니다.
  2. New Project 버튼을 클릭합니다.
  3. 템플릿 선택: VR Core 또는 AR Core 템플릿을 선택합니다. 필요 시 Download template을 클릭합니다.
  4. 프로젝트 이름과 저장 위치를 설정하고 Create project를 클릭합니다.

선행 조건

  • Unity 에디터 설치
  • 지원하는 XR 기기 플랫폼 빌드 타겟에 맞는 에디터 모듈 추가 (예: Android 모듈)

참고: 일부 XR 기기 제조업체는 추가 요구 사항이 있을 수 있습니다 (예: 개발자 계정 로그인).

기존 XR이 아닌 프로젝트에서 시작

XR이 아닌 기존 프로젝트를 XR 프로젝트로 전환하려면:

  1. Unity Hub를 사용하여 기존 프로젝트를 엽니다.
  2. 에디터에서 XR 플러그인 관리 시스템을 통해 XR 플러그인을 설정합니다.
  3. 패키지 관리자를 이용하여 AR Foundation 및 XR 인터랙션 툴킷과 같은 XR 패키지를 추가합니다.

XR 씬 설정

XR 프로젝트를 생성한 후 아래 단계를 따라 프로젝트의 XR 씬을 설정합니다.

  1. Project SettingsXR Plug-in Management 섹션으로 이동하여 지원하는 플랫폼에 대해 플러그인을 활성화합니다.
  2. 플랫폼 탭이 표시되지 않으면 Unity Hub를 사용하여 에디터 설치에 플랫폼 모듈을 추가하세요.

예시 에셋 제거

XR 템플릿 프로젝트에서 예시 에셋을 사용하지 않으려면 아래 단계를 따라 제거할 수 있습니다.

  1. Project 창에서 Assets 폴더를 엽니다.
  2. ExampleAssets 폴더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Delete를 선택합니다.
  3. 표시되는 다이얼로그에서 Delete를 클릭합니다.
참고: 샘플 씬은 예시 에셋을 참조하므로, 폴더를 제거하면 샘플 씬에서 관련 항목도 제거해야 합니다.
단계 설명
1 Unity Hub에서 새 프로젝트 생성
2 XR 플러그인 설정
3 XR 패키지 추가 (예: AR Foundation)
4 예시 에셋 제거 필요 시 수행

참고 사항

  • XR 프로젝트 개발에는 다양한 플랫폼에 대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각 XR 기기와 플랫폼의 특성을 고려하세요.
  • 개발 중 추가적인 문제나 질문이 있을 경우 Unity 포럼이나 커뮤니티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가이드가 Unity에서 XR 프로젝트를 설정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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