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XR 프로젝트 설정 가이드
Unity에서 XR (확장 현실) 프로젝트를 설정하는 방법에 대한 공식 가이드입니다. 이 문서에서는 XR 프로젝트 생성, 설정 및 관리에 대한 주요 단계를 설명하고, 다양한 예제를 제공합니다.
XR 프로젝트 생성
Unity에서 XR 프로젝트를 생성할 수 있는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새 XR 프로젝트 생성 및 기존 XR이 아닌 프로젝트에서 시작하기.
새 XR 프로젝트 생성
- Unity Hub를 엽니다.
- New Project 버튼을 클릭합니다.
- 템플릿 선택: VR Core 또는 AR Core 템플릿을 선택합니다. 필요 시 Download template을 클릭합니다.
- 프로젝트 이름과 저장 위치를 설정하고 Create project를 클릭합니다.
선행 조건
- Unity 에디터 설치
- 지원하는 XR 기기 플랫폼 빌드 타겟에 맞는 에디터 모듈 추가 (예: Android 모듈)
참고: 일부 XR 기기 제조업체는 추가 요구 사항이 있을 수 있습니다 (예: 개발자 계정 로그인).
기존 XR이 아닌 프로젝트에서 시작
XR이 아닌 기존 프로젝트를 XR 프로젝트로 전환하려면:
- Unity Hub를 사용하여 기존 프로젝트를 엽니다.
- 에디터에서 XR 플러그인 관리 시스템을 통해 XR 플러그인을 설정합니다.
- 패키지 관리자를 이용하여 AR Foundation 및 XR 인터랙션 툴킷과 같은 XR 패키지를 추가합니다.
XR 씬 설정
XR 프로젝트를 생성한 후 아래 단계를 따라 프로젝트의 XR 씬을 설정합니다.
- Project Settings의 XR Plug-in Management 섹션으로 이동하여 지원하는 플랫폼에 대해 플러그인을 활성화합니다.
- 플랫폼 탭이 표시되지 않으면 Unity Hub를 사용하여 에디터 설치에 플랫폼 모듈을 추가하세요.
예시 에셋 제거
XR 템플릿 프로젝트에서 예시 에셋을 사용하지 않으려면 아래 단계를 따라 제거할 수 있습니다.
- Project 창에서 Assets 폴더를 엽니다.
- ExampleAssets 폴더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Delete를 선택합니다.
- 표시되는 다이얼로그에서 Delete를 클릭합니다.
참고: 샘플 씬은 예시 에셋을 참조하므로, 폴더를 제거하면 샘플 씬에서 관련 항목도 제거해야 합니다.
단계 | 설명 |
---|---|
1 | Unity Hub에서 새 프로젝트 생성 |
2 | XR 플러그인 설정 |
3 | XR 패키지 추가 (예: AR Foundation) |
4 | 예시 에셋 제거 필요 시 수행 |
참고 사항
- XR 프로젝트 개발에는 다양한 플랫폼에 대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각 XR 기기와 플랫폼의 특성을 고려하세요.
- 개발 중 추가적인 문제나 질문이 있을 경우 Unity 포럼이나 커뮤니티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가이드가 Unity에서 XR 프로젝트를 설정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