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XR 공급자 플러그인 설정 가이드
이 문서는 Unity의 XR 공급자 플러그인 관리 방법에 대한 가이드를 제공합니다. 다음은 플러그인 설치 및 설정을 통해 XR 기기를 프로젝트에 통합하는 방법에 대한 설명입니다.
XR 공급자 플러그인 개요
XR 공급자 플러그인은 XR(XR: Extended Reality) 기기와 플랫폼을 지원하기 위해 필요한 패키지입니다. Unity의 XR Plug-in Management를 통해 이러한 플러그인을 관리하고 설정할 수 있습니다.
선행 조건
- XR Plug-in Management 패키지를 선행 설치해야 합니다.
- Project Settings에서 패키지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XR Plug-in Management 설치
- Project Settings 창 열기: 메뉴에서
Edit > Project Settings
를 클릭합니다. - XR Plug-in Management 선택: 왼쪽 메뉴에서
XR Plug-in Management
를 선택합니다. - 패키지 설치: 설치가 필요하다면
Install XR Plug-in Management
를 클릭하여 패키지를 설치합니다.
공급자 플러그인 활성화
플러그인을 활성화하면 Unity는 관련 패키지를 설치합니다. 다음 단계에 따라 플러그인을 활성화하십시오.
- Project Settings 열기:
Edit > Project Settings
를 선택합니다. - XR Plug-in Management 선택: 해당 섹션을 클릭합니다.
- 타겟 빌드 플랫폼 선택: 예를 들어 Android 기기를 활성화하려면 Android 탭을 클릭합니다.
- 원하는 플러그인 활성화: 필요한 공급자 플러그인을 활성화하고, 추가로 반복합니다.
참고: 공급자를 비활성화해도 패키지는 제거되지 않으며, 패키지 관리자를 통해 관련 패키지를 제거해야 합니다.
공급자 플러그인 설정
공급자 플러그인을 활성화한 후, 모든 설정은 XR Plug-in Management
아래에 표시됩니다. 설정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십시오.
- Project Settings 열기:
Edit > Project Settings
를 엽니다. - 공급자 선택: XR Plug-in Management 아래에서 공급자의 이름을 선택합니다.
- 타겟 빌드 플랫폼 확인: 각 플랫폼 타겟의 탭을 확인합니다.
- 설정 조정: 각 플러그인의 문서를 참조하여 필요에 따라 설정을 조정합니다.
프로젝트 확인
일부 공급자 플러그인은 프로젝트가 적절하게 설정되었는지 확인하는 검사를 수행합니다. 상태는 Player Settings
의 Project Validation
섹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검사 후 Fix 버튼 확인: 문제가 있을 경우
Fix
버튼을 클릭하여 문제를 자동으로 수정할 수 있습니다. - 수동 수정:
Edit
을 클릭하여 필요한 사항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검사 아이콘의 의미
아이콘 | 의미 |
---|---|
🔴 | 반드시 수정해야 합니다 |
🟡 | 무시 가능하지만 최상의 성능을 위해 수정 권장 |
여러 공급자 플러그인 지원
한 프로젝트에서 두 개 이상의 공급자 플러그인을 활성화하여 여러 XR 기기 및 플랫폼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OpenXR 플러그인은 여러 XR 기기와 플랫폼을 지원합니다.
공급자 플러그인 로드 및 초기화
Unity는 활성화된 모든 플러그인을 포함하여 빌드합니다. 런타임 시 첫 번째로 성공적으로 로드한 플러그인을 사용합니다.
- 공급자를 수동으로 설정하려면
Initialize XR at startup
을 비활성화합니다. - 커스텀 빌드 스크립트를 사용하여 공급자의 로드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
참고: Mock HMD Loader 플러그인은 Unity 에디터 내에서만 작동하며 실제 빌드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추가 참고 자료
- Unity Hub 문서에서 모듈 추가에 대한 지침을 참조하십시오.
- 특정 플러그인에 대한 더 많은 정보는 패키지 관리자의
View documentation
링크를 통해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이 문서는 Unity XR 프로젝트 설정 과정을 간단하게 요약한 것으로, 필요한 경우 각 단계에 대한 추가 정보를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