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매뉴얼: UWP용 C# 스크립트의 WinRT API
이 문서는 Unity에서 UWP(유니버설 Windows 플랫폼)용 C# 스크립트를 작성할 때 사용하는 WinRT API에 대한 가이드를 제공합니다. Unity에서 Windows 런타임 API를 사용하기 위한 필수 조건과 예시 코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WinRT API 사용 시 요구 사항
Unity 스크립트에서 WinRT API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요구 사항을 충족해야 합니다:
- 스크립트 언어: C#으로 작성해야 합니다.
- API 호환성 설정: 플레이어 설정에서 .NET 4.6 또는 .NET Standard 2.0으로 설정해야 합니다.
- 지시문 사용: WinRT API를 사용하는 모든 코드는
ENABLE_WINMD_SUPPORT
지시문 아래에 있어야 합니다. 이는 에디터가 WinRT API를 지원하지 않는 Mono를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코드 예제
아래의 C# 코드 예제는 WinRT API를 사용하여 광고 ID를 가져오는 방법을 보여줍니다.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WinRTAPI : MonoBehaviour
{
void Update()
{
auto adId = GetAdvertisingId();
// ...
}
string GetAdvertisingId()
{
#if ENABLE_WINMD_SUPPORT
return Windows.System.UserProfile.AdvertisingManager.AdvertisingId;
#else
return "";
#endif
}
}
위의 코드는 Update
메소드 내에서 광고 ID를 가져오는 방식을 설명합니다. GetAdvertisingId()
메서드는 Windows 런타임 API가 활성화된 경우 광고 ID를 반환합니다.
추가 리소스
활용 및 응용 예제
아래는 WinRT API를 활용할 수 있는 몇 가지 응용 예제입니다.
용도 | 설명 |
---|---|
광고 | 사용자에게 맞춤형 광고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
사용자 프로필 | 사용자의 개인 정보(예: 연락처 및 주소)를 안전하게 가져올 수 있습니다. |
동기화 | 앱이 클라우드 리소스와 데이터를 동기화할 수 있습니다. |
센서 데이터 | 장치의 센서 데이터를 받아와 앱의 기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
소셜 기능 | 소셜 미디어와 통합하여 공유 기능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
위와 같이 WinRT API를 활용하여 Unity 애플리케이션의 기능을 확장하고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