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사용자 매뉴얼: UWP 애플리케이션 배포

개요

Unity에서 UWP(유니버설 Windows 플랫폼) 애플리케이션을 원격 Windows 10 이상 기기로 배포하는 방법에 대한 가이드입니다. 이 가이드를 따르면 Visual Studio 프로젝트를 별도로 생성하지 않고도 Unity 에디터에서 직접 애플리케이션을 빌드하고 실행할 수 있습니다.

기기 포털 설정

UWP 애플리케이션을 배포하기 위해서는 먼저 기기 포털을 설정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 Windows 기기의 개발자 모드와 기기 포털을 활성화해야 합니다.

설정 단계

  1. Windows 설정 열기: Settings > Privacy & security > For developers로 이동하여 개발자 모드를 활성화합니다.
  2. Unity 프로젝트 설정:
  3. File > Build Settings로 이동합니다.
  4. 플랫폼 리스트에서 UWP를 선택합니다.
  5. Build and Run onRemote Device (via Device Portal)로 설정합니다.
  6. 기기 포털 정보 입력:
  7. Device Portal Address: 기기 포털의 IP 주소와 포트 번호 입력.
  8. Device Portal Username: 기기 포털의 사용자 이름 입력.
  9. Device Portal Password: 기기 포털의 비밀번호 입력 (WDP 인증이 활성화된 경우 선택 사항).

보안 사항

Unity는 Device Portal AddressDevice Portal Username을 프로젝트 설정에 저장하지만, 비밀번호는 저장하지 않습니다. 에디터를 다시 시작하거나 새 프로젝트를 로드할 때 비밀번호를 다시 입력해야 할 수 있습니다.

원격 기기에서 앱 실행

기기 포털 설정이 완료되면 Build and Run을 선택합니다. 이것이 유니티 프로젝트가 빌드되고 원격 기기에 배포된 후 실행됩니다.

기기 포털 배포와 함께 실행 파일 전용 빌드 타입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HoloLens와 같은 기기에서 반복 시간을 단축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추가 활용 예제

예제 1: 기본 UWP 앱 배포

  • Unity 프로젝트에서 3D 오브젝트를 만들고 배경 음악을 추가한 후, 위의 단계를 따라 기기 포털에 배포합니다.

예제 2: AR 기능이 포함된 UWP 앱

  • AR 기능을 추가한 Unity 프로젝트를 만들어, 원격으로 AR 기기에 배포하여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예제 3: HoloLens와의 호환성

  • HoloLens를 사용하여 Unity에서 개발한 3D 인터렉티브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해봅니다. 이 경우 실행 파일 전용 빌드 타입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결론

UWP 애플리케이션의 원격 배포는 개발자를 위한 유연성과 속도를 제공합니다. 이 가이드를 통해 Unity 프로젝트를 더 쉽게 배포하고 테스트할 수 있는 방법을 익히셨기를 바랍니다.

참고 자료

  • Unity 공식 웹사이트
  • Unity 커뮤니티 포럼
  • UWP 개발자 도구

이 문서가 Unity의 UWP 애플리케이션 배포에 대한 이해를 돕는 데 유용하기를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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