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매뉴얼: UWP 커맨드 라인 인자
이 문서는 Unity의 UWP(유니버설 Windows 플랫폼)에서 커맨드 라인 인자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Unity에서는 개발할 때 커맨드 라인 인자를 줌으로써 플레이어의 실행 방식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UWP 앱은 커맨드 라인 인자를 지원하지 않으므로 별도로 설정해주어야 합니다.
커맨드 라인 인자란?
커맨드 라인 인자는 프로그램의 실행 시 특정 옵션이나 설정을 지정하기 위해 사용하는 값입니다. UWP 애플리케이션에서 이러한 인자를 사용하면 프로그램의 동작을 유연하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UWP에서 커맨드 라인 인자를 설정하는 방법
UWP에서 Unity 플레이어를 실행할 때 커맨드 라인 인자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App.xaml.cpp
또는 App.cpp
파일에 AppCallbacks
생성자를 통해 인자를 전달해야 합니다.
코드 예시
다음은 커맨드 라인 인자를 설정하는 방법을 보여주는 간단한 예시입니다:
m_AppCallbacks =
ref new AppCallbacks
(
ref new Platform::Array<Platform::String^>
{
L"-force-gfx-direct"
}
);
위의 예시에서 -force-gfx-direct
라는 인자를 사용하여 특정 그래픽 디렉션 옵션을 강제로 설정하고 있습니다.
활용 및 응용 예제
아래는 UWP에서 다양한 커맨드 라인 인자를 사용하는 예제입니다:
인자 | 설명 |
---|---|
-windowed |
창 모드에서 실행합니다. |
-screen-width=1280 |
화면 너비를 1280 픽셀로 설정합니다. |
-screen-height=720 |
화면 높이를 720 픽셀로 설정합니다. |
-batchmode |
배치 모드로 실행하여 GUI 없이 실행합니다. |
-logFile=myLog.txt |
로그 출력을 특정 파일에게 저장합니다. |
이러한 인자를 활용하여 개발자는 앱의 실행 방식을 다양하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참고 자료
더 자세한 내용은 Unity 스탠드얼론 플레이어의 커맨드 라인 인자 관련 문서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Unity의 공식 문서에서 다양한 설정 옵션과 그 의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Copyright © 2022 Unity Technologies. 이 문서는 2022.3 버전을 기준으로 제작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