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버설 Windows 플랫폼(UWP) 빌드 설정
이 문서에서는 Unity의 유니버설 Windows 플랫폼(UWP) 애플리케이션을 설정하고 빌드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다음의 단계를 따라 UWP 애플리케이션을 빌드할 수 있습니다.
UWP 애플리케이션 빌드 방법
- 파일 선택:
File
메뉴에서Build Settings
를 선택합니다. - 플랫폼 선택: 플랫폼 창의 리스트에서
UWP
를 선택합니다. - 참고: UWP는 Windows 컴퓨터에서 Unity를 사용할 때만 표시됩니다. UWP가 흐리게 표시된다면 UWP 환경 설정을 참조하세요.
- 전환 선택:
Build
버튼이 없고Build And Run
이 흐리게 표시된다면Switch Platform
을 선택하세요. 이렇게 하면 UWP 빌드 설정이 적용됩니다. - 빌드 실행:
Build
를 클릭하면 애플리케이션이 플레이어로 빌드됩니다.Build and Run
을 선택하면 애플리케이션이 타겟 플랫폼에서 실행됩니다.- 저장 클릭: 빌드를 시작하려면
Save
를 클릭하세요.
빌드 설정
빌드 설정에서는 다음과 같이 다양한 속성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속성명 | 설명 |
---|---|
아키텍처 | 빌드할 CPU 아키텍처를 선택합니다. |
Build Type | 생성할 Visual Studio 프로젝트 또는 빌드 타입을 선택합니다. |
Target SDK Version | 설치된 Windows 10 SDK를 선택합니다. |
Minimum Platform Version | 앱을 실행하는 데 필요한 최소 Windows 10 버전을 선택합니다. |
Visual Studio Version | 사용하고자 하는 Visual Studio 버전을 선택합니다. |
Build Configuration | 빌드 설정을 선택합니다. |
Copy References | 빌드 폴더에 Unity 파일을 복사할지 여부를 설정합니다. |
Copy PDB files | PDB 파일을 포함할지 여부를 설정합니다. |
Development Build | 개발 빌드를 생성할지 여부를 설정합니다. |
Autoconnect Profiler | 프로파일러를 자동으로 연결할지를 설정합니다. |
Deep Profiling | 세부 프로파일링 활성화 여부를 설정합니다. |
Script Debugging | 애플리케이션 스크립트 디버깅 허용 여부를 설정합니다. |
Compression Method | 데이터 압축 방법을 설정합니다. |
다양한 활용 및 응용 예제
- 아키텍처 선택 예제:
- 64비트 ARM 아키텍처를 선택하여 최신 기기 성능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 XAML 통합 예제:
XAML Project
타입을 선택하여 Unity와 XAML 요소를 함께 사용하는 앱을 만들 수 있습니다.- 디버깅 빌드:
- 개발 단계에서
Debug
옵션을 선택하여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 압축 방법 선택:
- 빌드 속도를 원한다면
LZ4
압축을 선택하고, 더 좋은 로딩 속도가 필요하다면LZ4HC
를 고려합니다. - 프로파일링:
Development Build
와Deep Profiling
을 활성화하여 성능을 분석하고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추가 리소스
이 문서는 Unity의 UWP 빌드 설정에 대한 기초 지식과 활용 방안에 대해 설명합니다. 다양한 설정을 고려하여 최적의 결과물을 만들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