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버설 Windows 플랫폼(UWP) 빌드 설정

이 문서에서는 Unity의 유니버설 Windows 플랫폼(UWP) 애플리케이션을 설정하고 빌드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다음의 단계를 따라 UWP 애플리케이션을 빌드할 수 있습니다.

UWP 애플리케이션 빌드 방법

  1. 파일 선택: File 메뉴에서 Build Settings를 선택합니다.
  2. 플랫폼 선택: 플랫폼 창의 리스트에서 UWP를 선택합니다.
  3. 참고: UWP는 Windows 컴퓨터에서 Unity를 사용할 때만 표시됩니다. UWP가 흐리게 표시된다면 UWP 환경 설정을 참조하세요.
  4. 전환 선택: Build 버튼이 없고 Build And Run이 흐리게 표시된다면 Switch Platform을 선택하세요. 이렇게 하면 UWP 빌드 설정이 적용됩니다.
  5. 빌드 실행:
  6. Build를 클릭하면 애플리케이션이 플레이어로 빌드됩니다.
  7. Build and Run을 선택하면 애플리케이션이 타겟 플랫폼에서 실행됩니다.
  8. 저장 클릭: 빌드를 시작하려면 Save를 클릭하세요.

빌드 설정

빌드 설정에서는 다음과 같이 다양한 속성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속성명 설명
아키텍처 빌드할 CPU 아키텍처를 선택합니다.
Build Type 생성할 Visual Studio 프로젝트 또는 빌드 타입을 선택합니다.
Target SDK Version 설치된 Windows 10 SDK를 선택합니다.
Minimum Platform Version 앱을 실행하는 데 필요한 최소 Windows 10 버전을 선택합니다.
Visual Studio Version 사용하고자 하는 Visual Studio 버전을 선택합니다.
Build Configuration 빌드 설정을 선택합니다.
Copy References 빌드 폴더에 Unity 파일을 복사할지 여부를 설정합니다.
Copy PDB files PDB 파일을 포함할지 여부를 설정합니다.
Development Build 개발 빌드를 생성할지 여부를 설정합니다.
Autoconnect Profiler 프로파일러를 자동으로 연결할지를 설정합니다.
Deep Profiling 세부 프로파일링 활성화 여부를 설정합니다.
Script Debugging 애플리케이션 스크립트 디버깅 허용 여부를 설정합니다.
Compression Method 데이터 압축 방법을 설정합니다.

다양한 활용 및 응용 예제

  1. 아키텍처 선택 예제:
  2. 64비트 ARM 아키텍처를 선택하여 최신 기기 성능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3. XAML 통합 예제:
  4. XAML Project 타입을 선택하여 Unity와 XAML 요소를 함께 사용하는 앱을 만들 수 있습니다.
  5. 디버깅 빌드:
  6. 개발 단계에서 Debug 옵션을 선택하여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7. 압축 방법 선택:
  8. 빌드 속도를 원한다면 LZ4 압축을 선택하고, 더 좋은 로딩 속도가 필요하다면 LZ4HC를 고려합니다.
  9. 프로파일링:
  10. Development BuildDeep Profiling을 활성화하여 성능을 분석하고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추가 리소스


이 문서는 Unity의 UWP 빌드 설정에 대한 기초 지식과 활용 방안에 대해 설명합니다. 다양한 설정을 고려하여 최적의 결과물을 만들어 보세요.

Read more

Unity 매뉴얼 스크립팅 API 해설

이 문서는 Unity의 매뉴얼 스크립팅 API에 대한 간단한 해설과 활용 예제들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Unity는 게임 개발 플랫폼으로, 스크립팅 API를 통해 게임의 다양한 기능을 제어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버전 Unity 스크립팅 API는 여러 버전으로 제공됩니다. 주의 깊게 선택하여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버전 설명 2023.2 최신 기능 및 버그 수정이 추가됨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Unity 매뉴얼 스크립팅 API 설명서 해설

이 문서는 Unity의 매뉴얼 스크립팅 API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며, 버전에 따라 다르게 적용되는 내용들을 설명합니다. 본 문서에서는 주요 내용을 간단히 정리하고 활용 가능 예제를 통해 이해를 돕겠습니다. 기본 개념 Unity에서 스크립팅 API는 게임 오브젝트와 그들의 동작을 제어하기 위한 강력한 도구입니다. 이를 통해 게임의 로직, 물리 엔진, 애니메이션 및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Unity 스크립팅 API 가이드

이 문서는 Unity의 스크립팅 API에 대해 설명합니다. Unity는 게임 개발을 위한 인기 있는 엔진으로, 강력한 스크립팅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가이드는 Unity에서 스크립트를 작성하고 사용하는 방법을 이해하는 데 도움을 드립니다. 목차 * Unity 스크립팅 소개 * 기본 스크립트 생성 * 스크립트 사용 예제 * 응용 프로그램 * 참고 자료 Unity 스크립팅 소개 Unity는 C# 프로그래밍 언어를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