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UWP 연결 실행 가이드

Unity에서 유니버설 Windows 플랫폼(UWP)의 연결 실행 기능을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안내합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특정 파일 형식이나 프로토콜에 대해 사용자의 기본 앱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연결 실행 API란?

연결 실행 API는 UnityEngine.WSA.Launcher를 기반으로 하여, 사용자가 PC의 기본 응용 프로그램을 통해 파일을 열거나 특정 작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를 통해 더 나은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기본 설정

개발자 환경을 설정하기 위해 Player Settings에서 파일 형식 및 프로토콜에 대한 기본 앱을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아래의 단계를 따르세요:

  1. 파일 및 프로토콜 연관 설정:
  2. Unity 에디터에서 File -> Build Settings를 선택합니다.
  3. UWP 플랫폼을 선택하고 Player Settings으로 이동합니다.
  4. File and Protocol Associations에서 필요한 파일 형식과 프로토콜을 추가하여 기본 앱으로 설정합니다.
  5. Package.appxmanifest 수정:
  6. UWP 프로젝트의 Package.appxmanifest 파일을 열고 Declarations 섹션에서 파일 형식 및 프로토콜에 대한 더 많은 설정을 추가합니다.

예제 코드

아래는 UWP에서 연결 실행 API를 사용하는 간단한 예제 코드입니다.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WSA;

public class ConnectionLauncher : MonoBehaviour
{
    public void LaunchApp()
    {
        // 특정 파일 유형을 연결 실행합니다.
        string uri = "your-app://open";
        Launcher.LaunchUriAsync(new System.Uri(uri));
    }
}

추가 리소스

결론

UWP의 연결 실행 API를 활용하면 사용자에게 친숙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할 수 있으며, Unity를 통해 손쉽게 타사 애플리케이션을 열 수 있습니다. 더 많은 기능 및 설정은 공식 문서를 참조하세요.


Copyright © 2022 Unity Technologies. Publication 2022.3

데이터표

항목 내용
API 이름 UnityEngine.WSA.Launcher
버전 2022.3
조건 UWP
설정 위치 Player settings
추가 설정 Package.appxmanifest
문서 링크 Microsoft 문서 참고
예제 코드 제공 Unity 에셋 스토어
사용자 경험 향상 방법 기본 앱 실행
주요 기능 파일 및 프로토콜 연결 실행
관련 기술 자료 Unity User Manu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