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Windows 빌드 설정 가이드
이 문서는 Unity에서 Windows 플랫폼용 빌드를 생성하는 방법에 대한 공식 가이드입니다. 각 설정에 대한 설명과 함께, 이러한 설정을 활용하는 다양한 예제를 제공합니다.
1. 빌드 설정 접근하기
Windows용 빌드를 생성하려면 파일 메뉴에서 Build Settings 옵션으로 이동합니다. Platform 리스트에서 Windows를 선택하고, Switch Platform을 클릭하여 변경합니다.
2. 빌드 설정 옵션
2.1. 기능
설정 | 설명 |
---|---|
타겟 플랫폼 | Windows 플랫폼용 앱을 빌드합니다. |
아키텍처 | 빌드할 CPU 아키텍처를 선택합니다. |
PDB 파일 복사 | Microsoft PDB 파일을 포함하여 디버깅 정보를 제공합니다. |
Visual Studio 솔루션 생성 | 프로젝트에 대한 Visual Studio 솔루션 파일을 생성하여 직접 빌드할 수 있습니다. |
Development Build | 스크립팅 디버그 심볼과 프로파일러를 포함합니다. |
자동 연결 프로파일러 | Unity 프로파일러를 자동으로 연결합니다. |
Deep Profiling Support | 프로파일러에서 더 상세한 프로파일링 데이터를 반환합니다. |
스크립트 디버깅 | 스크립트 코드를 디버깅할 수 있도록 설정합니다. |
압축 방법 | 애플리케이션 빌드 시 데이터 압축 타입을 선택합니다. |
2.2. 압축 방법 옵션
압축 방법 | 설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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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fault | 기본 압축 방법을 사용합니다. (Windows, Mac, Linux, iOS에서는 없음) |
LZ4 | 고속 압축 포맷으로 개발용 빌드에 적합합니다. |
LZ4HC | 높은 압축률을 제공하는 LZ4 변형 유형입니다. |
2.3. 에셋 임포트 오버라이드
설정 | 설명 |
---|---|
Max Texture Size | 임포트할 최대 텍스처 크기를 설정합니다. |
Texture Compression | 텍스처의 압축 옵션을 설정합니다. |
Force Fast Compressor | 더 빠른 압축 모드를 사용하지만 품질이 낮은 옵션입니다. |
Force Uncompressed | 텍스처를 압축하지 않고 압축되지 않은 포맷을 사용합니다. |
3. 애플리케이션 빌드 실행
애플리케이션을 빌드하려면 다음 두 가지 옵션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옵션 | 설명 |
---|---|
Build | 애플리케이션을 컴파일합니다. |
Build and run | 애플리케이션을 컴파일하고 즉시 실행합니다. |
4. 빌드 생성 출력 파일 설명
Windows 플랫폼을 위한 Unity 빌드는 다음과 같은 파일을 생성합니다:
파일 | 설명 |
---|---|
ProjectName.exe | 실행 파일로 Unity 엔진에 호출되는 프로그램의 엔트리 지점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UnityPlayer.dll | 모든 네이티브 Unity 엔진 코드를 포함하는 DLL 파일입니다. |
*.pdb files | 디버깅을 위한 기호 파일입니다. |
WinPixEventRuntime.dll | Windows에서 PIX 지원을 활성화하는 DLL입니다. |
ProjectName_Data folder | 애플리케이션 실행에 필요한 모든 데이터가 포함된 폴더입니다. |
5. 활용 예제
5.1. 개발용 빌드와 배포 빌드
- 개발용 빌드:
Development Build
옵션을 활성화하여 스크립트 디버깅과 자동 연결 프로파일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배포 빌드: 최종적인 배포를 위해
Development Build
옵션을 비활성화하고 압축 방법을 설정하여 파일 크기를 최적화합니다.
5.2. Visual Studio 솔루션 파일을 활용하기
- Create Visual Studio Solution 옵션을 활성화하여 Visual Studio에서 직접 빌드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 Visual Studio에서 수정 후 다시 빌드하여 업데이트된 파일을 배포합니다.
5.3. 텍스처 최적화
- Max Texture Size를 설정하여 임포트 시간을 단축합니다. 예를 들어, 512x512로 제한하여 저해상도 텍스처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Texture Compression을 사용하여 성능을 향상시킵니다.
이 문서는 Unity에서 Windows 플랫폼용 응용 프로그램 빌드를 위한 기본적인 설정과 활용 방법을 포괄적으로 설명하였습니다. 매뉴얼에 따라 설정을 조정하여 최상의 결과를 얻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