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공식 가이드 문서 요약 (한국어)
매뉴얼 개요
이 문서는 Unity에서의 스크립팅 API 사용에 대해 설명합니다. Unity 버전 2022.3(LTS)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며, Windows 플랫폼 개발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IL(무결성 수준) 개요
Windows에서의 무결성 수준은 보안 측면에서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무결성 제어 기능은 모든 애플리케이션과 프로세스에 IL을 할당하여 리소스에 대한 접근을 제한합니다.
IL의 작동 방식
- 개시자(객체를 요청하는 사용자)와 오브젝트(파일, 메모리 등) 모두에 대해 IL을 설정합니다.
- 개시자의 IL이 객체의 IL보다 낮을 경우, 접근이 불가능합니다.
무결성 수준 관련 참고자료
- Microsoft의 필수 무결성 제어 문서를 참고하면 IL에 대한 더 깊이 있는 정보와 구현 방법을 알 수 있습니다.
Windows 스탠드얼론 플레이어
- Windows 스탠드얼론 플레이어에서 낮은 무결성 수준에서 실행 중인지 감지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 이 경우, 다음과 같은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특정 로그 파일이
%USERPROFILE%\AppData\LocalLow\CompanyName\ProductName
에 생성됩니다. - PlayerPrefs가
HKCU\Software\AppDataLow\Software\CompanyName\ProductName
에 저장됩니다.
유용한 참고자료와 리소스
항목 | 설명 |
---|---|
IL(무결성 수준) | 보안에서 리소스 접근을 제한하는 수준. |
Microsoft 문서 | IL에 대한 자세한 설명 제공. |
Unity 기술 자료 | Unity에서의 IL 활용 방법 설명. |
커뮤니티 포럼 | Unity 사용자들 간의 정보 공유 플랫폼. |
에셋 스토어 | 다양한 Unity 자산을 구매할 수 있는 곳. |
추가 활용 예제
- 간단한 게임 개발: Unity를 사용하여 2D 또는 3D 게임을 만드는 기본적인 방법.
-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iOS 및 Android 플랫폼에서 작동하는 애플리케이션 개발.
- VR/AR 통합: Unity를 사용하여 가상 현실 또는 증강 현실 환경 구축 시 참고할 수 있는 자료.
요약
이 문서는 Unity의 스크립팅 API를 사용하는 데 필요한 필수 사항을 설명합니다. 다양한 기능과 리소스를 활용하여 보다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개발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