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WebGL 텍스처 압축 가이드

이 문서는 Unity에서 WebGL 애플리케이션 개발 시 텍스처 압축에 대해 설명합니다. 텍스처 압축은 성능을 최적화하고 애플리케이션의 로딩 속도를 향상시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WebGL에서 텍스처 압축 포맷 이해하기

WebGL 애플리케이션은 데스크톱과 모바일 장치에서 서로 다른 텍스처 압축 포맷을 지원합니다. 텍스처 압축 포맷을 설정하려면 두 가지 위치 중 하나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설정 위치 설명
Build Settings (창 > Texture compression format) 애플리케이션 구축 시 텍스처 압축 포맷을 선택합니다.
Player Settings (창 > Other Settings > Rendering > Texture compression format) 플레이어에서 사용할 기본 텍스처 압축 포맷을 설정합니다.

텍스처 압축 포맷 설정 우선순위

텍스처 압축 포맷의 설정 우선순위는 다음과 같습니다:

  1. Build Settings에서 설정한 값이 Player Settings에서의 설정값보다 우선합니다.
  2. 기본적으로 Build Settings 값은 "Use Player Settings"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3. 개별 텍스처에 대해서도 압축 포맷을 커스터마이즈할 수 있으며, 이는 기본 설정을 오버라이드합니다.
  4. 개별 텍스처의 포맷을 변경하는 방법은 텍스처 임포터 문서를 참조하세요.

예제: 데스크톱 및 모바일 브라우저용 빌드 생성하기

다음은 Unity 스크립트를 사용하여 데스크톱 및 모바일 브라우저용 빌드를 생성하는 방법에 대한 기본 예제입니다:

using UnityEditor;

public class BuildExample
{
    [MenuItem("Build/Build WebGL")]
    public static void BuildWebGL()
    {
        EditorUserBuildSettings.SelectBuildTarget(BuildTarget.WebGL);
        BuildPipeline.BuildPlayer(GetScenePaths(), "Build/WebGL", BuildTarget.WebGL, BuildOptions.None);
    }

    private static string[] GetScenePaths()
    {
        return new string[] { "Assets/Scene1.unity", "Assets/Scene2.unity" };
    }
}

위의 코드는 Unity 에디터에서 WebGL 플랫폼을 선택하고 특정 씬 파일을 포함하여 WebGL 애플리케이션을 빌드합니다.

결론

Unity에서 WebGL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때 텍스처 압축 포맷을 적절히 설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적절한 설정은 성능을 최적화하고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는 데 큰 기여를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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