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WebGL 애플리케이션 배포 가이드

Unity WebGL 애플리케이션을 배포할 때는 웹 서버의 설정이 필요합니다. 아래는 Nginx, Apache, IIS를 사용하여 WebGL 애플리케이션을 설정하는 방법에 대한 설명입니다.

Nginx 설정

Nginx 서버에서 WebGL 애플리케이션을 배포하기 위한 설정 예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http {
    server {
        # 다음과 같이 http 서버 구성 내에 설정 추가
        # ...일부 생략...

||
||
            gzip off;
            add_header Content-Encoding br;
            default_type application/octet-stream;
        }

        location ~ .+\.js\.br$ {
            gzip off;
            add_header Content-Encoding br;
            default_type application/javascript;
        }

        location ~ .+\.wasm\.br$ {
            gzip off;
            add_header Content-Encoding br;
            default_type application/wasm;
        }

||
||
            gzip off;
            add_header Content-Encoding gzip;
            default_type application/gzip;
        }

        location ~ .+\.js\.gz$ {
            gzip off;
            add_header Content-Encoding gzip;
            default_type application/javascript;
        }

        location ~ .+\.wasm\.gz$ {
            gzip off;
            add_header Content-Encoding gzip;
            default_type application/wasm;
        }
    }
}

Apache 설정

Apache 서버에서 WebGL 빌드를 설정하려면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httpd.conf의 가상 호스트 방식과 .htaccess 방식입니다.

1. httpd.conf 가상 호스트 설정

<Directory /var/www/html/root/path/to/your/unity/content/>
    <IfModule mod_mime.c>
        RemoveType .gz
        AddEncoding gzip .gz
        AddType application/gzip .data.gz
        AddType application/wasm .wasm.gz
        AddType application/javascript .js.gz
        AddType application/octet-stream .symbols.json.gz

        RemoveType .br
        AddEncoding br .br
        AddType application/octet-stream .data.br
        AddType application/wasm .wasm.br
        AddType application/javascript .js.br
        AddType application/octet-stream .symbols.json.br
    </IfModule>
</Directory>

2. .htaccess 설정

<IfModule mod_mime.c>
    RemoveType .gz
    AddEncoding gzip .gz
    AddType application/gzip .data.gz
    AddType application/wasm .wasm.gz
    AddType application/javascript .js.gz
    AddType application/octet-stream .symbols.json.gz

    RemoveType .br
    RemoveLanguage .br
    AddEncoding br .br
    AddType application/octet-stream .data.br
    AddType application/wasm .wasm.br
    AddType application/javascript .js.br
    AddType application/octet-stream .symbols.json.br
</IfModule>

IIS 설정

1. 압축 없는 WebGL 빌드 설정

<configuration>
 <system.webServer>
   <staticContent>
     <remove fileExtension=".data" />
     <mimeMap fileExtension=".data" mimeType="application/octet-stream" />
     <remove fileExtension=".wasm" />
     <mimeMap fileExtension=".wasm" mimeType="application/wasm" />
     <remove fileExtension=".symbols.json" />
     <mimeMap fileExtension=".symbols.json" mimeType="application/octet-stream" />
   </staticContent>
 </system.webServer>
</configuration>

2. 압축된 WebGL 빌드 설정

<configuration>
 <system.webServer>
   <urlCompression doStaticCompression="false" />
   <staticContent>
     <remove fileExtension=".data.gz" />
     <mimeMap fileExtension=".data.gz" mimeType="application/gzip" />
     <remove fileExtension=".wasm.gz" />
     <mimeMap fileExtension=".wasm.gz" mimeType="application/wasm" />
     <remove fileExtension=".js.gz" />
     <mimeMap fileExtension=".js.gz" mimeType="application/javascript" />
     <remove fileExtension=".symbols.json.gz" />
     <mimeMap fileExtension=".symbols.json.gz" mimeType="application/octet-stream" />
   </staticContent>
   <rewrite>
     <outboundRules>
       <rule name="Append gzip Content-Encoding header">
         <match serverVariable="RESPONSE_Content-Encoding" pattern=".*" />
         <conditions>
           <add input="{REQUEST_FILENAME}" pattern="\.gz$" />
         </conditions>
         <action type="Rewrite" value="gzip" />
       </rule>
       <rule name="Append brotli Content-Encoding header">
         <match serverVariable="RESPONSE_Content-Encoding" pattern=".*" />
         <conditions>
           <add input="{REQUEST_FILENAME}" pattern="\.br$" />
         </conditions>
         <action type="Rewrite" value="br" />
       </rule>
     </outboundRules>
   </rewrite>
 </system.webServer>
</configuration>

결론

이 가이드는 Unity WebGL 애플리케이션을 Nginx, Apache, IIS에서 호스팅하는 방법에 대한 기본 정보를 제공합니다. 적절한 서버 설정을 통해 최적의 성능과 안정성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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