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WebGL 입력 시스템 설명서

이 문서는 Unity에서 WebGL 플랫폼을 위한 입력 시스템에 대한 안내를 제공합니다. WebGL에서 게임패드, 조이스틱 및 터치 입력을 사용하는 방법과 관련된 주요 기능 및 주의사항을 설명합니다.

1. WebGL에서 게임패드 및 조이스틱 지원

Unity WebGL은 HTML5 게임패드 API를 지원하는 브라우저에서 게임패드와 조이스틱의 입력을 처리합니다. 다음은 알아두어야 할 몇 가지 사항입니다.

  • 사용자가 애플리케이션에 포커스가 맞춰진 상태에서 입력 장치에 액세스해야 합니다.
  • 연결된 기기를 확인하기 위해 다음 코드를 사용해야 합니다.
string[] joystickNames = Input.GetJoystickNames();

버튼 매핑 레이아웃

버튼 번호 버튼 설명
buttons[0] 오른쪽 클러스터의 하단 버튼 = 엑스표(X)
buttons[1] 오른쪽 클러스터의 오른쪽 버튼 = 원형
buttons[2] 오른쪽 클러스터의 왼쪽 버튼 = 사각형
buttons[3] 오른쪽 클러스터의 상단 버튼 = 삼각형

참고: WebGL은 W3 사양을 따르므로 다른 플랫폼과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2. 터치 지원

Unity WebGL은 공식적으로 모바일 디바이스를 지원하지 않지만, 터치 지원이 가능하며 모바일 기기의 소프트 키보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키보드 입력을 비활성화하려면 다음 프로퍼티를 설정합니다.

WebGLInput.mobileKeyboardSupport = false;

3. 키보드 입력 처리

Unity WebGL은 웹 페이지에서 수신하는 모든 키보드 입력을 처리합니다. 일부 주의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키보드 입력 동작 설명
HTML 요소 포함 HTML 텍스트 필드를 포함하면 입력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Esc 키 사용 Safari와 같은 일부 브라우저에서 Esc 키가 전체화면과 관련됨.
HideMobileInput 옵션 TMP 입력 필드의 HideMobileInput 옵션은 웹에 영향을 주지 않음.

HTML 요소와 입력

WebGLInput.captureAllKeyboardInput을 false로 설정하면 웹 페이지의 입력 필드가 키보드 입력을 수신할 수 있습니다.

4. 모바일 센서 지원

Unity WebGL은 공식적으로 모바일 센서를 지원하지 않지만, 다음 센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센서 유형 코드 예시
가속 센서 Input.acceleration
선형 가속도 Gyroscope.userAcceleration
자이로스코프 Gyroscope.rotationRate
중력 센서 Gyroscope.gravity

보안 고려 사항

센서 입력은 보안 컨텍스트에서만 허용되며, 페이지는 HTTPS를 통해 제공되어야 합니다. 개발 중일 때는 http://localhost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추가 리소스

  • WebGLInput.mobileKeyboardSupport
  • WebGLInput.captureAllKeyboardInpu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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