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WebGL 개발 시작 안내
이 문서는 Unity를 이용하여 WebGL 애플리케이션을 빌드하기 전에 필요한 작업을 설명합니다. WebGL 플랫폼을 통해 사용자는 웹 브라우저에서 게임이나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1. Unity Hub 설치
WebGL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기 위해서는 먼저 Unity Hub를 설치해야 합니다. Unity Hub는 Unity의 프로젝트 및 설치 관리를 용이하게 해주는 도구입니다.
Unity Hub 설치 방법
- Unity 공식 웹사이트에 접속합니다.
- Unity Hub를 다운로드하고 설치합니다.
- 설치가 완료된 후, Unity Hub를 실행합니다.
2. WebGL Build Support 모듈 추가
WebGL에서 애플리케이션을 빌드하려면 WebGL Build Support 모듈을 추가해야 합니다. 이 모듈을 추가하지 않으면 WebGL 형식으로 빌드할 수 없습니다.
WebGL Build Support 추가 방법
- Unity Hub에서 "Installs" 탭으로 이동합니다.
- 현재 설치된 Unity 버전 옆에 있는 "Add Modules" 버튼을 클릭합니다.
- "WebGL Build Support" 체크박스를 선택하고 설치를 완료합니다.
3. 고급 개요
WebGL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필요한 몇 가지 유용한 기술 정보를 살펴보겠습니다.
WebGL 플레이어 설정
WebGL 플레이어 설정에 대한 UI를 이해하는 것은 중요합니다. 다음 몇 가지 옵션은 일반적으로 설정할 수 있는 주요 항목입니다:
항목 | 설명 |
---|---|
Resolution and Presentation | 해상도와 프레젠테이션 옵션을 설정합니다. |
Other Settings | 그래픽, 스크립팅 관련 설정을 조정합니다. |
Publishing Settings | 애플리케이션을 배포하기 위한 설정입니다. |
WebGL의 텍스처 압축
WebGL에서 텍스처 압축 포맷을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텍스처 압축은 로드 시간을 단축하고 메모리 사용량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압축 포맷 | 설명 |
---|---|
ETC1 | 웹에서 널리 사용되는 압축 포맷입니다. |
ASTC | 고급 텍스처 압축 포맷으로 다양한 해상도를 지원합니다. |
DXT | DirectX에서 사용되는 압축 포맷입니다. |
추가 리소스
- Unity Hub 설치: Unity Hub 다운로드
- Unity 에디터에 모듈 추가: Unity Hub 내에서 설치합니다.
- Unity 공식 문서에서 WebGL의 내장된 리소스 및 고급 개요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문서는 Unity WebGL 개발에 대한 기초적인 정보를 제공하며, 추가적인 문서나 튜토리얼을 통해 더 깊이 있는 지식을 습득할 수 있습니다. Unity 기술 커뮤니티나 포럼을 통해 지원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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