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WebGL 개발 시작 안내

이 문서는 Unity를 이용하여 WebGL 애플리케이션을 빌드하기 전에 필요한 작업을 설명합니다. WebGL 플랫폼을 통해 사용자는 웹 브라우저에서 게임이나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1. Unity Hub 설치

WebGL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기 위해서는 먼저 Unity Hub를 설치해야 합니다. Unity Hub는 Unity의 프로젝트 및 설치 관리를 용이하게 해주는 도구입니다.

Unity Hub 설치 방법

  1. Unity 공식 웹사이트에 접속합니다.
  2. Unity Hub를 다운로드하고 설치합니다.
  3. 설치가 완료된 후, Unity Hub를 실행합니다.

2. WebGL Build Support 모듈 추가

WebGL에서 애플리케이션을 빌드하려면 WebGL Build Support 모듈을 추가해야 합니다. 이 모듈을 추가하지 않으면 WebGL 형식으로 빌드할 수 없습니다.

WebGL Build Support 추가 방법

  1. Unity Hub에서 "Installs" 탭으로 이동합니다.
  2. 현재 설치된 Unity 버전 옆에 있는 "Add Modules" 버튼을 클릭합니다.
  3. "WebGL Build Support" 체크박스를 선택하고 설치를 완료합니다.

3. 고급 개요

WebGL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필요한 몇 가지 유용한 기술 정보를 살펴보겠습니다.

WebGL 플레이어 설정

WebGL 플레이어 설정에 대한 UI를 이해하는 것은 중요합니다. 다음 몇 가지 옵션은 일반적으로 설정할 수 있는 주요 항목입니다:

항목 설명
Resolution and Presentation 해상도와 프레젠테이션 옵션을 설정합니다.
Other Settings 그래픽, 스크립팅 관련 설정을 조정합니다.
Publishing Settings 애플리케이션을 배포하기 위한 설정입니다.

WebGL의 텍스처 압축

WebGL에서 텍스처 압축 포맷을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텍스처 압축은 로드 시간을 단축하고 메모리 사용량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압축 포맷 설명
ETC1 웹에서 널리 사용되는 압축 포맷입니다.
ASTC 고급 텍스처 압축 포맷으로 다양한 해상도를 지원합니다.
DXT DirectX에서 사용되는 압축 포맷입니다.

추가 리소스

  • Unity Hub 설치: Unity Hub 다운로드
  • Unity 에디터에 모듈 추가: Unity Hub 내에서 설치합니다.
  • Unity 공식 문서에서 WebGL의 내장된 리소스 및 고급 개요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문서는 Unity WebGL 개발에 대한 기초적인 정보를 제공하며, 추가적인 문서나 튜토리얼을 통해 더 깊이 있는 지식을 습득할 수 있습니다. Unity 기술 커뮤니티나 포럼을 통해 지원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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