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WebGL 애플리케이션 빌드 및 배포 가이드
이 가이드는 Unity에서 WebGL 애플리케이션을 빌드하고 배포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WebGL은 웹 브라우저에서 실시간 3D 콘텐츠를 실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Unity의 기능입니다.
WebGL 애플리케이션 빌드
WebGL 애플리케이션을 빌드하기 위해서는 다음 단계를 따라야 합니다.
- 프로젝트 설정: Unity 프로젝트의 플랫폼을 WebGL로 설정합니다.
- 적용할 설정 조정: 빌드 설정에서 관련 옵션을 설정합니다.
- 빌드 실행: 'Build and Run' 버튼을 클릭하여 빌드를 실행합니다.
WebGL 템플릿
WebGL 템플릿은 애플리케이션의 기본 HTML 페이지를 정의합니다. 기본 템플릿을 사용하거나, 필요에 따라 맞춤형 템플릿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템플릿 관리 방법
단계 | 설명 |
---|---|
템플릿 편집 | Unity 에디터에서 템플릿을 수정하고 저장합니다. |
템플릿 적용 | 프로젝트에 템플릿을 적용하여 새 빌드를 생성합니다. |
WebGL 캔버스 크기 설정
WebGL 캔버스 크기를 설정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캔버스 크기 조정: HTML/CSS를 통해 캔버스 크기를 조정합니다.
- 호환성 확인: 다양한 화면 해상도 및 비율에 대해 테스트합니다.
압축 빌드 및 서버 설정
WebGL 애플리케이션의 압축 빌드를 설정하고 서버에 배포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압축 사용 설정: 빌드 설정에서 압축 옵션을 활성화합니다.
- 서버에 업로드: 완성된 빌드를 웹 서버에 업로드합니다.
WebGL 서버 설정 코드 샘플
다양한 서버(Nginx, Apache, IIS)에서 WebGL 빌드 설정을 위해 필요한 코드 샘플입니다.
서버 | 코드 샘플 |
---|---|
Nginx | location / { root html; index index.html; } |
Apache | |
IIS |
추가 리소스
- WebGL 개발
- WebGL 성능 고려 사항
- WebGL 브라우저에서 기기 기능에 액세스
이 가이드를 통해 Unity의 WebGL 빌드 및 배포 과정을 쉽게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예제와 함께 WebGL의 가능성을 탐구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