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WebGL 가이드

Unity WebGL은 브라우저에서 Unity 게임을 실행할 수 있게 해주는 기능입니다. 본 문서에서는 Unity WebGL의 브라우저 호환성, 지원 기기 및 설정 방법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1. WebGL 브라우저 호환성

Unity의 WebGL 지원은 브라우저에 따라 다릅니다. 다음 조건을 충족하는 브라우저에서 지원됩니다:

조건 설명
WebGL 2 지원 반드시 지원해야 합니다.
HTML 5 기준 준수 브라우저가 HTML 5를 준수해야 합니다.
64비트 운영체제 64비트 및 WebAssembly 지원이 필요합니다.
참고: Unity WebGL은 모바일 기기를 지원하지 않으며, 성능이 낮은 기기에서 실행할 때 메모리 부족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2. 지원 브라우저

다음은 Unity WebGL이 지원하는 데스크톱 브라우저 목록입니다:

브라우저 운영 체제
Google Chrome Windows, macOS, Linux
Mozilla Firefox Windows, macOS, Linux
Apple Safari macOS
Microsoft Edge Windows, macOS, Linux
참고: Apple Safari 15 이하 버전은 WebGL 2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IndexedDB는 iFrame에서 실행되는 콘텐츠에 대해 지원되지 않습니다.

3. WebGL 1 지원 중단

Unity 2022.1 버전부터는 Auto Graphics API에서 WebGL 1이 더 이상 지원되지 않지만, 필요할 경우 아래 단계를 통해 WebGL 1을 프로젝트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WebGL 1 추가 방법:

  1. Player Settings 창을 엽니다.
  2. Other Settings 섹션을 찾고 확장합니다.
  3. Auto Graphics API 옵션을 비활성화합니다.
  4. 그래픽스 API 리스트에 WebGL 1 (Deprecated)을 추가합니다.

4. 그래픽 카드 및 드라이버

전형적으로, 구형 그래픽 카드는 WebGL을 지원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아래의 문서에서 차단 리스트와 호환되는 드라이버 정보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문서 설명
Mozilla 블랙리스트 및 화이트리스트
Khronos WebGL 1 지원 관련 정보

5. 추가 참고 사항

  • Unity WebGL은 특정 압축 텍스처 포맷을 지원합니다. 이에 대한 정보는 플랫폼별 권장 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Unity 기술 자료 및 포럼에서 추가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활용 예제

  • WebGL 게임 배포: Unity에서 제작한 게임을 WebGL 포맷으로 빌드하여 브라우저에서 쉽게 배포할 수 있습니다.
  • 크로스 플랫폼 테스트: 다양한 데스크톱 환경에서 WebGL의 작동 여부를 테스트하여 호환성 문제를 사전에 파악할 수 있습니다.
  • ** 모바일 게임 대안 탐색:** 모바일 버전의 게임 대신 브라우저에서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WebGL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이 문서가 Unity WebGL 기능에 대한 이해를 돕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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