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WebGL 브라우저에서 웹캠 액세스

이 문서는 Unity WebGL을 통해 브라우저에서 웹캠에 접근하는 방법에 대한 가이드를 제공합니다. 브라우저에서 웹캠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몇 가지 단계를 따라야 합니다.

웹캠 액세스 권한 요청

Unity WebGL 애플리케이션은 기본적으로 브라우저로부터 사용자의 카메라 접근 권한을 요청해야 합니다. 이 작업은 Application.RequestUserAuthorization API를 통해 수행할 수 있습니다.

중요 사항

  • 현재 Unity WebGL은 웹캠 장치만 지원합니다.
  • 카메라 접근 권한이 없으면 브라우저는 부정확한 정보를 반환할 수 있습니다.
  • 이 기능은 보안 컨텍스트(HTTPS)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코드 예제

아래는 Unity에서 브라우저로부터 웹캠 정보를 가져오는 간단한 코드 예제입니다.

using UnityEngine;
using System.Collections;

// 웹캠 정보를 브라우저에서 가져오는 클래스
public class ExampleClass : MonoBehaviour
{
    private WebCamDevice[] devices;

    // 초기화 시 사용
    IEnumerator Start()
    {
        yield return Application.RequestUserAuthorization(UserAuthorization.WebCam);
        if (Application.HasUserAuthorization(UserAuthorization.WebCam))
        {
            Debug.Log("웹캠이 발견되었습니다.");
            devices = WebCamTexture.devices;
            for (int cameraIndex = 0; cameraIndex < devices.Length; ++cameraIndex)
            {
                Debug.Log("장치 이름: " + devices[cameraIndex].name);
                Debug.Log("앞면 카메라 여부: " + devices[cameraIndex].isFrontFacing);
            }
        }
        else
        {
            Debug.Log("웹캠을 찾을 수 없습니다.");
        }
    }
}

코드 설명

  • Application.RequestUserAuthorization(UserAuthorization.WebCam)을 사용하여 웹캠 접근 권한을 요청합니다.
  • 사용자가 권한을 허용한 경우, WebCamTexture.devices를 사용하여 연결된 웹캠 목록을 가져옵니다.
  • 각 웹캠의 이름과 앞면 카메라인지 여부를 Debug.Log를 통해 출력합니다.

활용 및 응용 예제

이 웹캠 접근 기능은 여러 가지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1. 비디오 스트리밍: 사용자로 하여금 자신을 웹캠을 통해 스트리밍할 수 있게 함.
  2. AR 또는 VR 애플리케이션: 사용자 환경을 비춰주는 증강 현실 경험을 생성할 수 있음.
  3. 보안 및 감시 시스템: 웹캠을 이용한 감시 애플리케이션 구축.

관련 표

항목 내용
기능 웹캠 접근 및 사용 권한 요청
API Application.RequestUserAuthorization
필요한 조건 HTTPS에서 실행되어야 합니다.
지원 장치 웹캠
권한 요청 사용자가 권한을 허용해야 웹캠 정보 가져오기 가능
메서드 설명 사용자 권한을 요청하고 웹캠 장치 목록을 가져옵니다.

이 문서를 통해 Unity WebGL에서 웹캠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와 활용 예제를 알게 되셨기를 바랍니다. 추가적으로 다양한 응용을 통해 이 기능을 확장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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