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WebGL 브라우저에서 웹캠 액세스
이 문서는 Unity WebGL을 통해 브라우저에서 웹캠에 접근하는 방법에 대한 가이드를 제공합니다. 브라우저에서 웹캠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몇 가지 단계를 따라야 합니다.
웹캠 액세스 권한 요청
Unity WebGL 애플리케이션은 기본적으로 브라우저로부터 사용자의 카메라 접근 권한을 요청해야 합니다. 이 작업은 Application.RequestUserAuthorization
API를 통해 수행할 수 있습니다.
중요 사항
- 현재 Unity WebGL은 웹캠 장치만 지원합니다.
- 카메라 접근 권한이 없으면 브라우저는 부정확한 정보를 반환할 수 있습니다.
- 이 기능은 보안 컨텍스트(HTTPS)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코드 예제
아래는 Unity에서 브라우저로부터 웹캠 정보를 가져오는 간단한 코드 예제입니다.
using UnityEngine;
using System.Collections;
// 웹캠 정보를 브라우저에서 가져오는 클래스
public class ExampleClass : MonoBehaviour
{
private WebCamDevice[] devices;
// 초기화 시 사용
IEnumerator Start()
{
yield return Application.RequestUserAuthorization(UserAuthorization.WebCam);
if (Application.HasUserAuthorization(UserAuthorization.WebCam))
{
Debug.Log("웹캠이 발견되었습니다.");
devices = WebCamTexture.devices;
for (int cameraIndex = 0; cameraIndex < devices.Length; ++cameraIndex)
{
Debug.Log("장치 이름: " + devices[cameraIndex].name);
Debug.Log("앞면 카메라 여부: " + devices[cameraIndex].isFrontFacing);
}
}
else
{
Debug.Log("웹캠을 찾을 수 없습니다.");
}
}
}
코드 설명
Application.RequestUserAuthorization(UserAuthorization.WebCam)
을 사용하여 웹캠 접근 권한을 요청합니다.- 사용자가 권한을 허용한 경우,
WebCamTexture.devices
를 사용하여 연결된 웹캠 목록을 가져옵니다. - 각 웹캠의 이름과 앞면 카메라인지 여부를
Debug.Log
를 통해 출력합니다.
활용 및 응용 예제
이 웹캠 접근 기능은 여러 가지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 비디오 스트리밍: 사용자로 하여금 자신을 웹캠을 통해 스트리밍할 수 있게 함.
- AR 또는 VR 애플리케이션: 사용자 환경을 비춰주는 증강 현실 경험을 생성할 수 있음.
- 보안 및 감시 시스템: 웹캠을 이용한 감시 애플리케이션 구축.
관련 표
항목 | 내용 |
---|---|
기능 | 웹캠 접근 및 사용 권한 요청 |
API | Application.RequestUserAuthorization |
필요한 조건 | HTTPS에서 실행되어야 합니다. |
지원 장치 | 웹캠 |
권한 요청 | 사용자가 권한을 허용해야 웹캠 정보 가져오기 가능 |
메서드 설명 | 사용자 권한을 요청하고 웹캠 장치 목록을 가져옵니다. |
이 문서를 통해 Unity WebGL에서 웹캠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와 활용 예제를 알게 되셨기를 바랍니다. 추가적으로 다양한 응용을 통해 이 기능을 확장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