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매뉴얼: 렌즈 플레어 및 헤일로
이 문서는 Unity에서 렌즈 플레어와 헤일로 효과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러한 효과는 씬에 몰입감을 높이는 데 유용합니다.
렌즈 플레어
렌즈 플레어는 광원에 의해 생성되는 빛의 반사와 산란을 시뮬레이션합니다. 이를 통해 특정한 시각적 효과를 제공하고, 게임의 분위기를 보다 생동감 있게 만들어 줍니다.
렌즈 플레어 사용하기
렌즈 플레어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해당 효과를 추가할 게임 오브젝트에 Lens Flare
컴포넌트를 추가해야 합니다. 렌즈 플레어 에셋도 필요합니다.
기능 | 빌트인 렌더 파이프라인 | 유니버설 렌더 파이프라인 (URP) | 고해상도 렌더 파이프라인 (HDRP) |
---|---|---|---|
Lens flares | 지원 | 지원 | 지원 |
Halo | 지원 | 지원 | 지원 |
헤일로
헤일로는 광원 주위에 형성되는 빛의 원을 표현하는 효과입니다. 이 또한 게임 씬의 분위기를 강화하는 데 사용됩니다.
헤일로 사용하기
헤일로를 적용하기 위해서는 Halo
컴포넌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일반적으로 광원에 가까운 객체에 추가하여 시각적으로 선명한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 컴포넌트 사용하기
프로젝터 컴포넌트를 사용하여 특정 영역에 대한 조명을 투사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게임의 특정 요소를 강조하거나, 특정 지역을 밝힐 때 매우 유용합니다.
활용 예제
- 게임 배경에 분위기 부여하기
- 신비로운 테마의 게임에서 렌즈 플레어와 헤일로를 활용하여 분위기를 만들어보세요.
- UI 요소와의 조화
- 인터페이스 요소에 렌즈 플레어 효과를 적용하여 시각적 흥미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 연출용 효과
- 중요한 이벤트나 컷신에서 헤일로 효과를 사용하여 감정을 강조하세요.
추가 팁
- 렌즈 플레어와 헤일로는 각기 다른 상황에 알맞게 조정하여 사용해야 합니다. 너무 과도하게 사용하면 오히려 방해가 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세요.
- 다양한 색상의 플레어를 실험해보고, 조명 효과가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도록 조정하세요.
Unity에서 렌즈 플레어와 헤일로를 효과적으로 사용하여 게임의 비주얼을 한층 업그레이드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