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비디오 플레이어 가이드
이 문서는 Unity의 비디오 파일 처리 및 사용 방법에 대한 공식 가이드를 한국어로 쉽게 설명합니다.
비디오 파일 이해
비디오 파일은 일반적으로 "컨테이너"라고 불리며, 비디오뿐만 아니라 오디오, 자막 및 기타 트랙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컨테이너는 다양한 트랙 형식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트랙 유형 | 설명 |
---|---|
여러 뷰 포인트 | 다양한 카메라 앵글을 제공 |
스테레오 오디오 | 2채널 오디오 |
5.1 오디오 믹스 | 서라운드 사운드 제공 |
여러 언어 자막 | 다양한 언어 지원 |
다이얼로그 | 여러 언어의 대화 사용 |
데이터 압축을 위해 코덱을 사용하며, 흔히 사용되는 비디오 코덱은 H.264, 오디오 코덱은 AAC입니다. 비디오 파일의 확장자는 해당 파일이 특정 컨테이너 포맷을 사용하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디코딩
대부분의 최신 기기는 비디오 디코딩 전용 하드웨어를 갖추고 있습니다. 이는 CPU 자원의 사용을 줄여 다른 작업에 더 많은 리소스를 할당할 수 있게 합니다. 하드웨어 가속은 플랫폼에 따라 다르며 Unity는 공통 UI와 스크립팅 API를 통해 플랫폼 간의 차이를 숨깁니다.
또한 Unity는 소프트웨어 기반 비디오 디코딩을 지원합니다. 이는 VP8 비디오 코덱과 Vorbis 오디오 코덱을 사용하는 경우 유용합니다. 특정 상황에서는 하드웨어 디코딩이 해상도나 오디오 트랙 지원에 제한을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예제 및 활용
- 비디오 트레일러 재생: 게임 런처 화면에서 비디오 트레일러를 재생하여 사용자에게 더 나은 경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 컷신 활용: 게임 내에서 스토리를 전달하기 위해 비디오 컷신을 구현합니다.
- 인스트럭션 비디오: 게임의 튜토리얼이나 조작 방법을 비디오로 제공하여 사용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 환경 변화: 비디오를 사용하여 환경 변화를 보여주고, 특정 이벤트가 발생할 때 영상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참고 문서
자세한 내용은 Unity의 비디오 투명도 및 관련 문서를 참조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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