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비디오 플레이어 가이드

이 문서는 Unity의 비디오 파일 처리 및 사용 방법에 대한 공식 가이드를 한국어로 쉽게 설명합니다.

비디오 파일 이해

비디오 파일은 일반적으로 "컨테이너"라고 불리며, 비디오뿐만 아니라 오디오, 자막 및 기타 트랙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컨테이너는 다양한 트랙 형식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트랙 유형 설명
여러 뷰 포인트 다양한 카메라 앵글을 제공
스테레오 오디오 2채널 오디오
5.1 오디오 믹스 서라운드 사운드 제공
여러 언어 자막 다양한 언어 지원
다이얼로그 여러 언어의 대화 사용

데이터 압축을 위해 코덱을 사용하며, 흔히 사용되는 비디오 코덱은 H.264, 오디오 코덱은 AAC입니다. 비디오 파일의 확장자는 해당 파일이 특정 컨테이너 포맷을 사용하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디코딩

대부분의 최신 기기는 비디오 디코딩 전용 하드웨어를 갖추고 있습니다. 이는 CPU 자원의 사용을 줄여 다른 작업에 더 많은 리소스를 할당할 수 있게 합니다. 하드웨어 가속은 플랫폼에 따라 다르며 Unity는 공통 UI와 스크립팅 API를 통해 플랫폼 간의 차이를 숨깁니다.

또한 Unity는 소프트웨어 기반 비디오 디코딩을 지원합니다. 이는 VP8 비디오 코덱과 Vorbis 오디오 코덱을 사용하는 경우 유용합니다. 특정 상황에서는 하드웨어 디코딩이 해상도나 오디오 트랙 지원에 제한을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예제 및 활용

  1. 비디오 트레일러 재생: 게임 런처 화면에서 비디오 트레일러를 재생하여 사용자에게 더 나은 경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컷신 활용: 게임 내에서 스토리를 전달하기 위해 비디오 컷신을 구현합니다.
  3. 인스트럭션 비디오: 게임의 튜토리얼이나 조작 방법을 비디오로 제공하여 사용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4. 환경 변화: 비디오를 사용하여 환경 변화를 보여주고, 특정 이벤트가 발생할 때 영상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참고 문서

자세한 내용은 Unity의 비디오 투명도 및 관련 문서를 참조하십시오.


Copyright © 2022 Unity Technologies. All Rights Reserved.

Read more

Unity 매뉴얼 스크립팅 API 해설

이 문서는 Unity의 매뉴얼 스크립팅 API에 대한 간단한 해설과 활용 예제들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Unity는 게임 개발 플랫폼으로, 스크립팅 API를 통해 게임의 다양한 기능을 제어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버전 Unity 스크립팅 API는 여러 버전으로 제공됩니다. 주의 깊게 선택하여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버전 설명 2023.2 최신 기능 및 버그 수정이 추가됨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Unity 매뉴얼 스크립팅 API 설명서 해설

이 문서는 Unity의 매뉴얼 스크립팅 API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며, 버전에 따라 다르게 적용되는 내용들을 설명합니다. 본 문서에서는 주요 내용을 간단히 정리하고 활용 가능 예제를 통해 이해를 돕겠습니다. 기본 개념 Unity에서 스크립팅 API는 게임 오브젝트와 그들의 동작을 제어하기 위한 강력한 도구입니다. 이를 통해 게임의 로직, 물리 엔진, 애니메이션 및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Unity 스크립팅 API 가이드

이 문서는 Unity의 스크립팅 API에 대해 설명합니다. Unity는 게임 개발을 위한 인기 있는 엔진으로, 강력한 스크립팅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가이드는 Unity에서 스크립트를 작성하고 사용하는 방법을 이해하는 데 도움을 드립니다. 목차 * Unity 스크립팅 소개 * 기본 스크립트 생성 * 스크립트 사용 예제 * 응용 프로그램 * 참고 자료 Unity 스크립팅 소개 Unity는 C# 프로그래밍 언어를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