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Video Player 컴포넌트 사용 설명서

개요

Unity의 Video Player 컴포넌트는 다양한 소스에서 비디오 콘텐츠를 재생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재생할 수 있는 비디오 소스에는 비디오 클립, URL, 에셋 번들(Asset Bundles), 스트리밍 에셋(Streaming Assets) 폴더 등이 포함됩니다.

비디오 클립(Video Clip)

비디오 클립은 Unity에서 비디오를 재생하는 기본 단위입니다. 비디오 클립을 생성하려면 먼저 비디오 파일을 Unity 프로젝트에 임포트해야 합니다.

비디오 파일 임포트 방법

  1. 드래그 앤 드롭: 비디오 파일을 프로젝트(Project) 창에 드래그하여 놓으면 자동으로 비디오 클립이 생성됩니다.
  2. 메뉴 사용: Assets > Import New Asset…를 통해 비디오 파일을 선택하여 임포트합니다.

비디오 클립이 생성되면, 비디오 클립의 오른쪽에 있는 원형 버튼을 클릭하거나 클립을 Video Player 컴포넌트의 해당 필드에 드래그하여 선택할 수 있습니다.

Video Player 컴포넌트 설정

Video Player 컴포넌트의 소스(Source) 필드에서 비디오 소스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기본 값은 비디오 클립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URL 소스

  • Native 빌드 플랫폼에서 소스를 URL로 설정하면 file:// 접두사에 관계없이 파일 시스템의 파일을 직접 사용할 수 있습니다.
  • WebGL 플랫폼에서는 로컬 파일 시스템 및 Application.persistentDataPath에서의 재생이 지원되지 않으며, URL은 반드시 웹 주소를 가리켜야 합니다.
참고: 특정 웹 브라우저에서는 로컬 파일에 대한 접근을 허용하는 옵션이 있으나, 보안 이슈로 인해 권장되지 않습니다.

에셋 번들

에셋 번들에서 비디오 클립을 읽을 수 있으며, Video Player 컴포넌트의 Video Clip 필드에서 비디오 클립을 할당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트리밍 에셋

Unity의 StreamingAssets 폴더에 있는 파일은 Video Player 컴포넌트의 URL 옵션을 통해 접근할 수 있습니다.

추가 자료

비디오 응용 예제

예제 제목 설명
간단한 비디오 재생 Video Player를 사용하여 비디오 클립 재생하기
URL로 비디오 재생 웹에서 호스팅된 비디오를 URL을 통해 재생하는 방법
에셋 번들에서 비디오 불러오기 에셋 번들에 포함된 비디오 클립을 Video Player로 재생하기
스트리밍 에셋 사용법 StreamingAssets 폴더에서 비디오 파일을 읽어 재생하기

이 문서의 정보는 Unity Technologies의 공식 문서에 기반하였으며, 버전의 차이에 따라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개발 시에는 항상 최신 문서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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