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UWP 애플리케이션 패키징 및 배포 가이드
이 문서는 Unity에서 UWP(유니버설 Windows 플랫폼) 애플리케이션을 패키징하고 배포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Visual Studio를 통해 프로젝트를 구성하고, 애플리케이션을 패키징하고 설치하는 단계별 프로세스를 안내합니다.
목차
UWP 애플리케이션 패키징 개요
UWP 애플리케이션을 배포하기 위해서는 Visual Studio에서 패키징을 먼저 진행해야 합니다. 패키징 후, 해당 .appx 파일을 사용해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Visual Studio에서 UWP 앱 패키지 생성
Visual Studio에서 UWP 앱 패키지를 생성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Visual Studio에서 빌드한 UWP 프로젝트를 엽니다.
- 솔루션 익스플로러에서 메인 프로젝트를 오른쪽 클릭합니다.
Publish
->Create App Packages
로 이동합니다.Microsoft Store using a new app name
을 선택한 후Next
클릭합니다.
참고: Sideloading
을 선택하면 Visual Studio가 앱 패키지 업로드 파일을 생성하지 않습니다. 스토어 배포용이 아닌 MSIX 패키지만 생성하고 싶다면 이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다음 페이지에서 개발자 계정으로 파트너 센터에 로그인합니다. 현재 계정에 등록된 앱 리스트에서 패키지의 앱 이름을 선택하거나 파트너 센터에서 새 이름을 예약합니다.
Select and Configure Packages
다이얼로그에서 애플리케이션을 배포할 기기에 맞춰 타게팅할 아키텍처를 선택합니다.Generate app bundle
리스트에서Always
를 선택합니다.Create
를 클릭하여 앱 패키지를 생성합니다.
이 후, 앱이 패키징된다면, 다음 단계로 넘어가기를 바랍니다.
앱 패키지 설치
앱 패키지를 생성한 후, 다음 단계에 따라 머신에 패키지를 설치합니다:
- 패키지가 포함된 폴더를 엽니다.
<yourappx>.appx
파일을 오른쪽 클릭합니다.Run with PowerShell
을 선택하고 프롬프트에 따라 입력합니다.
참고: .appx 파일을 다시 설치해야 하는 경우, 이전에 설치한 파일을 제거하기 위해 해당 파일 아이콘을 오른쪽 클릭하고 Uninstall
을 클릭해야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질문 | 설명 |
---|---|
UWP 앱을 패키징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 UWP 앱을 패키징하면 Microsoft Store에서 배포할 수 있습니다. |
Sideloading 옵션은 무엇인가요? | Sideloading은 스토어에 제출하지 않고 자체적으로 앱을 배포할 때 사용하는 옵션입니다. |
PowerShell을 사용하는 이유는? | PowerShell은 앱 패키지를 쉽게 설치하고 관리할 수 있는 도구입니다. |
이 가이드를 통해 Unity에서의 UWP 애플리케이션 개발 및 배포 과정이 보다 수월해지기를 바랍니다. 추가적인 질문이 있다면 언제든지 문의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