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UWP 네이티브 플러그인 가이드
이 문서는 Unity에서 UWP(유니버설 Windows 플랫폼) 용 네이티브 플러그인을 호출하고 구현하는 방법을 안내합니다. Unity의 IL2CPP 스크립팅 백엔드를 이용하여 네이티브 함수에 접근하는 기본적인 절차를 이해해보겠습니다.
개요
Unity에서 네이티브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C# 코드에서 C/C++로 작성된 라이브러리를 호출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플러그인은 성능을 극대화하고 특정 플랫폼의 기능에 접근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네이티브 플러그인 생성하기
- 새 CPP 파일 생성: Unity 프로젝트 내에
.cpp
파일을 생성합니다. - 코드 삽입: 아래 코드를 삽입하여 네이티브 함수를 정의합니다.
extern "C" __declspec(dllexport)
int __stdcall CountLettersInString(wchar_t* str)
{
int length = 0;
while (*str++ != nullptr)
length++;
return length;
}
C# 코드 작성하기
새로운 C# 스크립트를 생성하고 다음의 코드를 삽입합니다.
using UnityEngine;
using System.Runtime.InteropServices;
public class ExamplePlugin : MonoBehaviour
{
[DllImport("MyPlugin.dll")]
private static extern int CountLettersInString([MarshalAs(UnmanagedType.LPWStr)]string str);
private void Start()
{
Debug.Log(CountLettersInString("Hello, native plug-in!"));
}
}
설명
DllImport
속성을 사용하여 C# 코드에서 네이티브 DLL을 가져옵니다.CountLettersInString
함수를 호출하여 문자열의 길이를 반환합니다.- 실행 시 콘솔에 문자열의 길이(
22
)가 출력됩니다.
활용 예시
UWP 플러그인 호출 활용
네이티브 플러그인은 다양한 작업에 활용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이미지 처리, 데이터 암호화, 고급 수학 계산 등에서 성능 향상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요약
UWP 네이티브 플러그인을 Unity에서 구현하면 높은 성능과 더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 가이드를 통해 기본적인 네이티브 플러그인 호출 방법을 배웠으니, 여러분의 프로젝트에 필요한 기능을 추가해보세요.
추가 리소스
Copyright © 2022 Unity Technologies. Publication 2022.3
이 가이드는 Unity에서 UWP 네이티브 플러그인을 어떻게 구현하고 호출하는지에 대한 간단한 개요입니다. 이를 통해 더욱 강력한 게임 및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