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UWP 플러그인 사용 가이드
이 문서에서는 Unity에서 UWP(유니버설 Windows 플랫폼) 플러그인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특히 IL2CPP 스크립팅 백엔드를 사용하여 외부 코드를 C# 스크립트에서 호출하는 방법을 중심으로 설명합니다.
목차
UWP 플러그인 소개
UWP 플러그인 모델은 Unity의 다른 지원 플랫폼과 유사합니다. 이 모델을 사용하면 Unity 외부에서 생성된 코드를 호출할 수 있습니다.
관리되는 UWP 플러그인 사용
관리되는 UWP 플러그인을 사용할 때는 다음과 같은 절차를 따릅니다: 1. 플러그인 설치 및 설정 2. 필요한 네임스페이스가 있는지 확인 3. C#에서 플러그인의 메소드 호출
예제
아래는 관리되는 플러그인 사용의 간단한 예시입니다:
using MyManagedPlugin;
public class ExampleScript : MonoBehaviour
{
void Start()
{
MyManagedClass myClass = new MyManagedClass();
myClass.MyMethod();
}
}
네이티브 UWP 플러그인 호출
네이티브 UWP 플러그인을 호출하려면 다음 단계가 필요합니다: 1. 네이티브 플러그인 작성 2. Unity 프로젝트에 플러그인 추가 3. C#에서 Native Plugin의 메소드 호출
예제
네이티브 플러그인 호출의 예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DllImport("MyNativePlugin")]
private static extern int MyNativeFunction(int value);
public class ExampleScript : MonoBehaviour
{
void Start()
{
int result = MyNativeFunction(10);
Debug.Log("Result: " + result);
}
}
P/Invoke 사용 규칙
P/Invoke를 사용할 때는 다음 규칙 및 제한 사항을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 네임스페이스에 따라 플러그인 파일을 참조 - 메소드의 반환 타입과 매개변수 타입을 정확히 매칭 - 오류 처리를 고려
추가 리소스
Unity의 UWP 플러그인을 잘 활용하여 더욱 다양한 기능을 게임에 추가해보세요. 추가적인 질문은 Unity 포럼 또는 기술 자료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