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IL2CPP UWP 애플리케이션 디버깅 가이드
Unity를 사용하여 개발된 UWP(유니버설 Windows 플랫폼) 애플리케이션을 디버깅하는 과정은 여러 단계로 나뉩니다. 이 문서는 C# 코드 및 생성된 C++ 코드를 디버깅하는 방법을 안내합니다.
디버깅이란?
디버깅은 코드에서 버그를 찾아 수정하는 과정입니다. 잘못된 동작을 확인하고 이를 수정하여 올바른 결과를 얻는 것이 목표입니다.
1. C# 코드 디버깅
Visual Studio를 사용하여 C# 코드를 디버깅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단계별 가이드
- 프로젝트를 Visual Studio에서 열고,
Debug
모드로 설정합니다. - 브레이크포인트를 설정하여 코드 실행을 중지할 위치를 지정합니다.
Start Debugging
을 클릭하여 디버깅을 시작합니다.- 필요한 경우 변수를 검사하고, 프로그램의 흐름을 따라갈 수 있습니다.
2. 생성된 C++ 코드 디버깅
IL2CPP로 변환된 C++ 코드를 디버깅하는 방법입니다.
단계별 가이드
- C# 코드와 마찬가지로 Visual Studio에서 프로젝트를 엽니다.
- C++ 코드에 대한 브레이크포인트를 설정합니다.
- C++ 코드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분석하고 수정합니다.
추가 리소스
디버깅 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한 몇 가지 유용한 리소스를 제공합니다.
항목 | 설명 |
---|---|
C# 코드 디버깅 | Visual Studio를 사용하여 C# 코드를 디버깅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
생성된 C++ 코드 디버깅 | Visual Studio를 사용하여 생성된 C++ 코드를 디버깅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
추가 리소스 | Visual Studio 디버거에 대한 Microsoft의 문서 |
Visual Studio를 사용한 Unity 디버깅에 대한 Microsoft의 문서 | |
Unity를 사용하여 관리되는 디버깅에 대한 Microsoft의 문서 |
마무리
디버깅은 소프트웨어 개발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Unity와 Visual Studio의 조합을 통해 더 효과적으로 코드를 검토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문제를 조기에 발견하고 해결하는 것이 개발 과정을 훨씬 간소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