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IL2CPP UWP 애플리케이션 디버깅 가이드

Unity를 사용하여 개발된 UWP(유니버설 Windows 플랫폼) 애플리케이션을 디버깅하는 과정은 여러 단계로 나뉩니다. 이 문서는 C# 코드 및 생성된 C++ 코드를 디버깅하는 방법을 안내합니다.

디버깅이란?

디버깅은 코드에서 버그를 찾아 수정하는 과정입니다. 잘못된 동작을 확인하고 이를 수정하여 올바른 결과를 얻는 것이 목표입니다.

1. C# 코드 디버깅

Visual Studio를 사용하여 C# 코드를 디버깅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단계별 가이드

  • 프로젝트를 Visual Studio에서 열고, Debug 모드로 설정합니다.
  • 브레이크포인트를 설정하여 코드 실행을 중지할 위치를 지정합니다.
  • Start Debugging을 클릭하여 디버깅을 시작합니다.
  • 필요한 경우 변수를 검사하고, 프로그램의 흐름을 따라갈 수 있습니다.

2. 생성된 C++ 코드 디버깅

IL2CPP로 변환된 C++ 코드를 디버깅하는 방법입니다.

단계별 가이드

  • C# 코드와 마찬가지로 Visual Studio에서 프로젝트를 엽니다.
  • C++ 코드에 대한 브레이크포인트를 설정합니다.
  • C++ 코드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분석하고 수정합니다.

추가 리소스

디버깅 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한 몇 가지 유용한 리소스를 제공합니다.

항목 설명
C# 코드 디버깅 Visual Studio를 사용하여 C# 코드를 디버깅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생성된 C++ 코드 디버깅 Visual Studio를 사용하여 생성된 C++ 코드를 디버깅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추가 리소스 Visual Studio 디버거에 대한 Microsoft의 문서
Visual Studio를 사용한 Unity 디버깅에 대한 Microsoft의 문서
Unity를 사용하여 관리되는 디버깅에 대한 Microsoft의 문서

마무리

디버깅은 소프트웨어 개발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Unity와 Visual Studio의 조합을 통해 더 효과적으로 코드를 검토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문제를 조기에 발견하고 해결하는 것이 개발 과정을 훨씬 간소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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