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UWP 개발 가이드
이 문서는 Unity에서 UWP(유니버설 Windows 플랫폼)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기 위한 설정을 간단하게 설명합니다.
UWP 개발을 위한 준비
UWP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기 위해 먼저 특정 설정을 해야 합니다. 다음은 필요한 설정 항목입니다.
항목 | 설명 |
---|---|
UWP용 환경 설정 | UWP 개발용 Unity 프로젝트를 설정합니다. |
UWP 플레이어 설정 | UWP 플레이어 설정의 UI 설명을 참조하여 설정을 조정합니다. |
애플리케이션 통합 | Unity를 사용하여 UWP 애플리케이션을 통합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
UWP 개발 설정
1. UWP용 환경 설정
- Unity에서 새 프로젝트를 생성합니다.
- File > Build Settings를 선택한 후 Universal Windows Platform을 선택합니다.
- 필요한 SDK 및 도구가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 플랫폼 전환 버튼을 클릭하여 UWP 플랫폼으로 전환합니다.
2. UWP 플레이어 설정
UWP 플레이어의 다양한 설정에는 다음과 같은 내용이 포함됩니다.
- Product Name: 애플리케이션의 이름을 정의합니다.
- Publisher: 출판자 정보를 입력합니다.
- Version: 애플리케이션의 버전을 설정합니다.
- Target device families: 지원할 장치 유형을 선택합니다.
이러한 설정은 Edit > Project Settings > Player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예제와 활용
UWP 개발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간단한 예제를 아래에 제시합니다.
예제: "Hello World" UWP 애플리케이션
- Unity에서 새 3D 프로젝트를 생성합니다.
- 빈 GameObject를 생성하고 이름을 "HelloWorld"로 설정합니다.
- 새 C# 스크립트를 생성하고 아래 코드를 추가합니다: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HelloWorld : MonoBehaviour
{
void Start()
{
Debug.Log("Hello, UWP World!");
}
}
- 스크립트를 HelloWorld GameObject에 추가합니다.
- UWP용으로 빌드한 후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면 "Hello, UWP World!"라는 메시지가 디버그 콘솔에 출력됩니다.
이 예제는 간단하지만, UWP 플랫폼에서 Unity를 활용하여 기본적인 개발 흐름을 이해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결론
UWP 개발 환경을 설정하는 것은 Unity를 통해 Windows의 다양한 장치에서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위의 가이드를 따라 설정을 완료하고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