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UWP 시작하기 가이드
이 문서에서는 Unity에서 UWP(유니버설 Windows 플랫폼)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기 위한 설정 과정에 대해 설명합니다. UWP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기 위해 알아야 할 기본 사항 및 초기 설정 방법을 소개합니다.
1. UWP 개발 개요
UWP는 다양한 Windows 10 장치에서 실행되는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플랫폼입니다. Unity를 사용하면 이러한 애플리케이션을 손쉽게 개발할 수 있으며, UWP에 대한 지원을 설정해야 합니다.
2. UWP 지원 설정
Unity 프로젝트를 UWP로 설정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라야 합니다:
2.1 UWP Build Support 모듈 설치
- Unity Hub를 엽니다.
- 새로운 Unity 버전을 설치할 때, 또는 기존에 설치된 Unity 에디터에 모듈을 추가할 때 UWP Build Support 모듈을 선택합니다.
- 모듈이 설치되면 Unity에서 UWP 애플리케이션을 빌드할 수 있습니다.
3. UWP 요구 사항 및 호환성
UWP 개발을 시작하기 전에 다음 요구 사항을 확인하세요:
- Windows 10 이상에서의 실행.
- 특정 API 또는 기능 사용 시, 호환성에 대한 제한 사항 확인 필요.
4. 종속성 설치
Unity는 필요한 종속성을 모듈 형식으로 배포합니다. 이를 통해 Unity Hub를 사용하여 종속성을 쉽게 설치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5. UWP에서 사용할 수 있는 추가 리소스
UWP 플레이어 설정 및 관련 자료를 확인하여 UWP 플랫폼에서 가능하고 유용한 기능에 대해 알아보세요.
항목 | 설명 |
---|---|
UWP Build Support | UWP 애플리케이션을 빌드하기 위한 필수 모듈입니다. |
Unity Hub | Unity 설치 및 모듈 관리에 사용하는 도구입니다. |
요구 사항 | UWP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위한 환경 설정/하드웨어 요구 사항입니다. |
추가 리소스 | UWP 플랫폼에 대한 문서 및 커뮤니티 자료입니다. |
6. 코딩 예제
여기서는 UWP를 위한 간단한 C# 스크립트 예제를 보여줍니다: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XR.WSA.Input;
public class UWPExample : MonoBehaviour
{
private GestureRecognizer recognizer;
void Start()
{
recognizer = new GestureRecognizer();
recognizer.Tapped += (args) =>
{
Debug.Log("Tapped!");
};
recognizer.StartCapturingGestures();
}
void OnDestroy()
{
recognizer.StopCapturingGestures();
}
}
이 스크립트는 Unity의 GestureRecognizer를 사용하여 터치 입력을 처리합니다. UWP 애플리케이션에서 사용자 입력을 다루는 데 유용합니다.
7. 결론
Unity를 사용하면 UWP 애플리케이션을 쉽고 빠르게 개발할 수 있습니다. 이 가이드를 통해 기본 설정을 이해하고, 자신의 프로젝트에 UWP 기능을 적용하는 데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추가 질문이나 도움이 필요하다면, Unity 커뮤니티 포럼을 참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