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UWP 빌드 및 제공 가이드
이 문서는 Unity에서 유니버설 Windows 플랫폼(UWP) 애플리케이션을 빌드하고 제공하는 방법에 대한 가이드를 제공합니다. UWP는 Windows 10 및 11과 같은 최신 운영 체제에서 실행되는 앱을 만들고 배포하는 데 사용됩니다.
UWP 빌드 설정
UWP 애플리케이션을 빌드하기 전에 먼저 빌드 설정을 조정해야 합니다. UWP 빌드 설정의 UI에 대한 설명은 공식 문서를 참조하세요.
관련 항목별 요약:
항목 | 설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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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WP 빌드 설정 | UWP 빌드 설정의 UI 설명을 제공합니다. |
Visual Studio C++ 솔루션 생성 | Unity가 자동으로 생성하는 Visual Studio C++ 솔루션에 대한 정보입니다. |
Visual Studio에서 UWP 앱 패키징 | UWP 앱 패키지를 생성하고 설치하는 방법을 안내합니다. |
UWP 애플리케이션 배포 | Visual Studio를 사용하여 UWP 빌드를 배포하는 방법입니다. |
Windows 기기 포털을 사용하여 UWP 앱 배포 | 원격 기기에서 애플리케이션을 빌드하고 실행하기 위한 기기 포털 사용법입니다. |
UWP의 연결 실행 | 빌드 설정 및 연결 실행에 대한 기본적인 절차를 안내합니다. |
UWP 빌드 설정 자세히 알아보기
UWP 빌드를 위한 설정 과정은 다음과 같은 단계를 포함합니다:
- Unity에서 UWP 플랫폼 선택: Unity 에디터에서 Build Settings에서 UWP 플랫폼을 선택합니다.
- 플랫폼 설정 조정: Player Settings에서 다양한 UWP 관련 설정을 조정합니다. 예를 들어, 타겟 버전이나 그래픽 API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 Visual Studio 솔루션 생성: 빌드 버튼을 누르면 Unity가 Visual Studio 솔루션을 자동으로 생성합니다.
Visual Studio에서 UWP 앱 패키징
UWP 앱을 패키징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Unity에서 UWP 빌드를 완료한 후, Visual Studio에서 솔루션을 엽니다.
- 프로젝트 속성에서 필요한 설정을 조정합니다.
- "배포"를 클릭하여 앱 패키지를 생성합니다. 이 패키지는 Microsoft Store에 제출하거나 디바이스에 설치할 수 있습니다.
응용 및 활용 예제
- AR/VR 애플리케이션 개발: Unity의 UWP 빌드를 사용하여 Windows Mixed Reality 기기에서 실행되는 증강 현실 및 가상 현실 앱을 만들 수 있습니다.
- 클라우드 서비스 통합: Azure와 통합하여 UWP 앱에서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 IoT 디바이스 연동: Windows 10 IoT Core를 사용하는 디바이스와 UWP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연동할 수 있습니다.
이 가이드는 UWP 애플리케이션 개발의 기초를 제공하며, Unity에서 다양한 플랫폼으로의 배포를 원활하게 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추가적인 세부 사항은 Unity의 공식 문서와 튜토리얼을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